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미세먼지 대비 앱으로 '원기날씨' '케이웨더' 등 인기"

봄이 왔는데 미세먼지도 같이 왔네
봄이 왔는데 미세먼지도 같이 왔네

(서울=연합뉴스) 김태균 기자 = 봄철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에 대처하기 위해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스마트폰 응용프로그램)은 '원기날씨'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디지털 마케팅 기업인 NHN애드는 이번 달 3주차에 국내 미세먼지·날씨 관련 앱 설치 수를 집계한 결과, '원기날씨'가 145만여건으로 가장 많았다고 26일 밝혔다.

'원기날씨'는 미세먼지와 날씨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간결한 조작체제(UI) 덕분에 40∼50대에 특히 인기가 높았다고 NHN애드는 설명했다.

이어 '케이웨더'와 '미세미세'는 총 설치 수가 각각 103만여건과 89만여건이었다.

'케이웨더'는 날씨 정보와 관련해 이용자들끼리 소통할 수 있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기능을 제공하며 예보가 틀리면 선물을 주는 '날씨보상제' 이벤트 등의 콘텐츠가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NHN애드는 전했다.

'미세미세'는 미세먼지 정보에 특화한 앱으로 전주(이번 달 2주차) 대비 신규 설치자 수가 2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미세먼지 농도를 8단계로 상세 분석해주는 것이 장점이다.

4위는 29만여건인 '웨더퐁'이 차지했다. 이 앱은 사용자의 현 위치나 관심 지역에서 반경 1∼2㎞ 내 기상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준다.

ta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03/26 13:2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