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롯데百 강남점, 푸드라운지 오픈…22개 새 브랜드 입점

(서울=연합뉴스) 정열 기자 = 롯데백화점 강남점이 식품관 재단장을 통해 '푸드 라운지'(Food Lounge)를 오픈한다.

롯데백화점은 16일 강남점 지하 1층 식품관을 재단장해 오픈하는 푸드 라운지에 현지 상권에 맞춘 22개의 새로운 브랜드가 입점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40∼50대 고객을 위한 '실연형' 명인 디저트 존부터, 10대 고객을 위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슈 브랜드와 '푸드트럭 존' 등을 새롭게 선보인다.

명인 디저트 존에 들어가는 브랜드는 40년 전통 망원동 장인 떡집인 '경기떡집'과 크루아상 전문점인 '홍미당', 대한민국 제과명장 '박찬회 화과자' 등이다.

30년 전통 맛집인 '대치동 함흥면옥'과 일본가정식 전문점 '토끼정' 등도 입점한다.

10대가 선호하는 '푸드트럭 존'에는 해운대 푸드트럭 중 인기가 높은 '문토스트'와 스테이크 전문 푸드트럭인 '셰프리'가 들어설 예정이다.

최근 SNS를 통해 이슈가 되고 있는 제주도 명물 '제주 김만복', 홍대 쌀국수 전문점 '리틀파파포', 이태원 브런치 맛집인 '스타인살룬' 등도 선보인다.

강남점 상권은 사설학원 수만 전국에서 제일 많은 2천100여개이며, 10대 자녀와 40∼50대 학부모 중심으로 이루어진 '패밀리 타운' 지역이어서 식품관 매출 중 40∼50대 고객의 비중이 60% 이상이라고 롯데백화점은 설명했다.

롯데백화점 임태춘 식품부문장은 "상권의 특성을 최대한 반영해 식품관을 리뉴얼했다"며 "향후 다른 점포에서도 혁식전인 식품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롯데백화점 강남점 푸드라운지에서 판매하는 크루아상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 강남점 푸드라운지에서 판매하는 크루아상 [롯데백화점 제공]

passio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11/15 12:5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