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경남소식] 사회적기업지원센터 '경발연'서 문 열어

경남사회적기업지원센터 개소
경남사회적기업지원센터 개소[경남도 제공=연합뉴스]

(창원=연합뉴스) 경남지역 사회적기업 지원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할 경남사회적기업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가 14일 문을 열었다.

경남도는 이날 경남발전연구원에서 한경호 지사 권한대행, 송부용 경남발전연구원장 직무대행, 정철효 경남사회적기업협의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원센터 개소식을 열었다.

도는 사회적기업의 지속성장을 견인하려고 지원센터를 경남발전연구원에 설치했다고 밝혔다.

사회적기업 모니터링·평가, 사회적기업 지원제도와 정책연구 개발, 사회적기업 인지도 제고를 위한 교육·홍보 지원, 신규 예비적기업 발굴·지정 및 신청기업 컨설팅 등 역할을 맡는다.

한 권한대행은 개소식에 이어 사회적기업 대표자들과 간담회를 열고 "지역경제가 매우 어려운 상황에서 사회적기업은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과 사회서비스 제공 등 지역경제의 대안으로 자리 잡을 것이다"며 "사회적경제지원조례 제정 등으로 사회적기업을 더욱 활성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남도 공무원 후생복지시설 착공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14일 도청 내 공무원 후생복지시설 건립공사를 시작했다.

새로 건립되는 후생복지시설은 기존 건물 중 사용하지 않는 관리사동을 철거하고 지상 3층, 건축면적 970㎡로 짓는다.

오는 9월 준공되는 후생복지시설에는 체력단련실, 동아리실, 건강쉼터, 직원휴게실 등이 들어선다.

도는 공무원 후생복지시설이 공무원들의 건강한 직장생활과 함께 선진도정을 펼쳐나가는 도약의 공간이 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03/14 17:3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