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한빛라이프, 육아 공감 솔루션 '엄마의 말하기 연습' 출간

한빛라이프, 육아 공감 솔루션 '엄마의 말하기 연습' 출간0

▲ 도서출판 한빛라이프가 좋은 엄마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엄마들을 위해 '엄마의 말하기 연습'을 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엄마의 말하기 연습'은 자녀에게 화내지 않고 상처 주지 않으면서 진심을 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자녀교육 책으로, 아이에게 버럭 했다고 스스로 나쁜 엄마, 부족한 엄마라고 자신을 몰아세우는 엄마들에게 실제 사례를 통해 아이와 소통하고 관계를 개선할 수 있는 대화법을 알려준다.

이 책은 '엄마인 나 이해하고 공감하기'와 '우리 아이 이해하고 공감하기' 두 챕터로 구성돼 있으며, 엄마로 아이를 대할 때 필요한 1단계는 자신의 감정을 먼저 돌아보고 솔직해지는 일이라고 설명한다.

이어 저자가 오랫동안 부모와 교사들을 대상으로 진행해온 수많은 대화 훈련 사례와 저자가 진행하는 '맘스라디오-박재연의 공감톡'에 소개된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나 자신과의 대화 방법', '아이와의 대화 방법'을 소개한다.

한빛라이프 관계자는 "신간 '엄마의 말하기 연습'을 통해 아이 마음을 보듬어주고 자존감을 높여주는 공감의 기술, 아이와 소통하고 관계 개선을 가져오는 진짜 대화법을 터득할 수 있을 것"이라며 "자신의 감정을 살피고 이해하는 과정을 통해 아이와의 대화를 연습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저자인 리플러스 인간연구소(REPLUS HUMANLAB) 박재연 소장은 상호 존중 대화 훈련 프로그램인 '연결의 대화'를 개발했으며, '맘스라디오-박재연의 공감톡'을 진행 중이며, 국제아동인권센터(INCRC) 아동 인권옹호 전문가로도 활동 중이다.

아울러 이 책은 온·오프라인 전국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저자 인세 전액은 아동 학대 피해 아동들의 정신적·신체적 회복을 돕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03/14 15:0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