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메가존,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기반 'ISMS 인증' 획득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MSP) 기반 ISMS 인증 획득한 '메가존'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MSP) 기반 ISMS 인증 획득한 '메가존'

▲ 아시아 AWS 파트너사 메가존㈜(MEGAZONE·대표 이주완)은 지난달 23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AWS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MSP)' 부문 관련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국내 글로벌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사업자 가운데 첫 사례이다.

ISMS 인증은 기업의 중요정보 유출과 피해를 예방하고 정보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수립·운영 중인 정보보호관리체계를 관리과정 5개 분야, 보호 대책 13개 분야, 총 104개 인증기준(세부항목 253개)에 따라 심사하고 적합성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또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등의 심사를 거쳐, 인증기관인 KISA 또는 금융보안원의 심의를 통해 인증 여부를 결정한다.

메가존은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사들의 파트너사로서 책임 공유 모델(Shared Responsibility Model)의 하나로 클라우드 ISMS 컨설팅 전문기업인 클라우드시큐리티㈜와 장기간 이번 인증 취득을 위한 활동을 해왔다.

이에 지난해 KISA의 인증심사를 통과해 지난달 22일 한국인터넷진흥원의 ISMS 인증심의 후 최종 인증을 취득했다.

메가존 이주완 대표는 "이번 ISMS 인증을 통해 보안에 민감한 기업·기관들이 정부에서 규정하는 보안 요건을 선제로 충족시키고, 파트너사 차원에서 제공되는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부문에서도 보안 규정이 준수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클라우드 이용 고객사들에는 보안 체계가 더욱 강화됨과 동시에 클라우드 도입을 고려 중인 기업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클라우드시큐리티 고광석 이사는 "이번 메가존을 포함한 다수의 ISMS 인증 컨설팅 경험을 통해 의무대상 기업들이 인증 획득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는 방안을 제시하고, 많은 기업의 보안 관리 체계 강화에 도움이 되도록 기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03/13 18: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