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제주소식] 4·3 70주년 찾아가는 박물관학교

(제주=연합뉴스) 제주교육박물관은 제주4·3 70주년을 맞아 읍·면 지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박물관학교'를 운영한다.

제주교육박물관[연합뉴스 자료사진]
제주교육박물관[연합뉴스 자료사진]

4·3 70주년 기획전 '시련을 극복한 제주교육'과 연계해 운영되는 이 프로그램은 읍·면 초교 5∼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4·3 70주년을 상징하는 동백꽃의 의미와 4·3에 대한 역사인식을 심어주는 교육지원 활동이다.

프로그램은 4·3 관련 애니메이션 감상, 하얀 머그잔에 동백꽃을 그리고 평화와 인권존중에 대한 염원을 쓰는 체험활동 등이다.

프로그램은 신청한 학교에 직접 찾아가 운영되지만, 오는 27일부터 열리는 4·3 특별전을 관람할 계획이 있는 학교는 박물관에서 관람과 병행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학생문화원 어울림학교 위탁학생 모집

(제주=연합뉴스) 제주학생문화원 대안교육위탁교육기관인 '어울림학교'는 오는 21일까지 학업중단 위기 학생 등 위탁학생을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고등학교 2학년과 3학년 각 20명씩 총 40명이다.

학생과 학부모가 동의하고 학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해 대안교육기관으로 지원서를 제출하면 준비적응교육을 거쳐 위탁이 이뤄진다.

학생문화원은 대안교육기관 운영방향을 설명하고 학업중단 위기 학생에 대한 체계적인 협력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오는 12일까지 도내 고등학교를 방문해 설명회를 연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07/08 12:2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