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인공지능 음반 레이블 A.I.M 쇼케이스, 27일 개최

인공지능 음반 레이블 A.I.M 쇼케이스, 27일 개최 - 1

▲ ㈜엔터아츠는 오는 27일 오후 5시 블루스퀘어 카오스홀에서 A.I.(인공지능) 음반 레이블 A.I.M(Arts in Mankind)의 출범 쇼케이스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걸그룹 스피카에서 메인 보컬을 담당했던 김보형이 인공지능과 인간 창작자가 함께 작·편곡한 노래를 부르고 걸그룹 하이틴·프로듀스 101 출신 정동수, 김용진, 싱어송라이터 손아름도 인공지능을 사용해 만든 음악으로 공연한다.

아울러 안무가 겸 댄서 팝핀현준은 인공지능이 만들어낸 음악에 맞춰 댄스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Music Is for All, 오늘부터 당신은 작곡가입니다'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Moonlight'(노래 김보형), 'Digital Love'(노래 하이틴·김용진), 'Our Voice'(노래 정동수·손아름) 총 3곡이 발표되고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당일 발매될 예정이다.

이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100만곡 이상 생산·서비스하고 있는 영국 AI 전문 벤처기업 쥬크덱의 공동 창업자 패트릭 스탑스(Patrick Stoobs)와 아티스트, 작곡가, 프로듀서는 인공지능이 어떻게 음악을 만들어내는지, 어떤 협업 과정을 통해 음악을 창작했는지에 대해 설명한다.

A.I.M은 인공지능 음악과 댄스 퍼포먼스, 10.2채널 바이노럴(Binaural) 작업으로 믹스된 음원을 선보인다.

엔터아츠 박찬재 대표는 "A.I 음반 레이블 출범과 동시에 인공지능을 활용한 혁신적인 음악 콘텐츠와 플랫폼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엔터아츠는 프로듀스 101 등 K-POP 스타들의 음악을 프로듀싱한 바 있는 음악가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한국 음반 제작사로, 쇼케이스에 참가 신청은 엔터아츠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02/21 16:3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