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워커힐, 호텔 최초 AI 기반 '챗봇' 서비스 론칭

(서울=연합뉴스) 전준상 기자 =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서울 소재 호텔 최초로 AI(인공지능)에 기반한 챗봇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6일 워커힐 웹사이트와 모바일 웹에서 시범 운영을 시작한 워커힐 챗봇 주요 기능은 호텔 이용 안내·레스토랑 간편 예약·식음 프로모션 추천 등이다.

워커힐 챗봇은 SK C&C의 AI 서비스 에이브릴을 기반으로 구현됐다.

SK C&C는 작년 9월 왓슨 한국어 API(응용프로그래밍환경) 버전을 공개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AI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워커힐 챗봇 서비스는 사람이 아닌 순수 AI에 의해 제공되는 서비스라는 점에서 차별성를 갖고 있다고 호텔은 설명했다.

주요 서비스로는 편리한 호텔 이용을 위한 위치, 연락처, 교통편 등 기본 정보 안내를 비롯해 워커힐 7개 레스토랑 간편 예약과 취소뿐만 아니라 식음 프로모션 추천 기능이 있다.

객실 예약의 경우에는 워커힐 호텔 예약 웹사이트로 연동된다. 향후 챗봇 플랫폼에서도 객실 예약과 취소가 가능하도록 서비스할 예정이다.

챗봇 서비스 운영으로 수집한 온·오프라인 빅데이터를 활용,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정보 전달 방식을 개선하는 한편 서비스 가능 범위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챗봇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22일부터 한 달 동안 챗봇으로 레스토랑을 예약하는 고객 20명(선착순)에게 레스토랑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워커힐 제공]
[워커힐 제공]

chunj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02/20 09:0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