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국공립어린이집 '공기질 안심존 캠페인' 본격 시행

국공립어린이집 '공기질 안심존 캠페인' 본격 시행 - 1

▲ 나노유리테크코리아(총괄대표 홍성주)는 지난달 30일 전국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남주·이하 전국련)·베이비타임즈(대표 송계신)와 공동으로 올해 상반기 전국 국공립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공기질 안심존' 캠페인을 실시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에 국공립어린이집 원아들에게 건강한 실내공기질을 제공하고 보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미세먼지, 라돈, 휘발성 유기화합물(TVOC) 등 유해물질 측정 및 저감 시공을 할 계획이다.

전국련은 지난달 30일 서울 세종호텔에서 전국 시도 대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정기총회'를 열고 보육산업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보다 더 전문성을 가진 국공립어린이집의 역할을 정립, 전체 보육의 발전을 도모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

또한, 아동학대·안전사고 제로를 위한 보육교직원의 윤리의식 강화와 전문성 역량 강화 및 저출산 문제 해결 위한 출산 친화적 가족사랑 동요제 개최하는 내용의 역점 추진사업을 확정했다.

이와 함께 국공립어린이집 '공기질 안심존' 캠페인을 통해 실내공기질 관리 우수 어린이집과 원장을 발굴하고 시상을 통해 격려할 방침이다.

아울러 세 기관의 실내공기질 측정 및 저감 시공 유해물질 대상은 다중이용시설 등의 실내공기질관리법이 정한 일산화탄소, 이산화탄소, 포름알데히드, 휘발성유기화합물(TVOC), 미세먼지, 라돈, 부유세균 등이다.

한편, 어린이집, 학교, 관공서, 전국 다중이용시설 등에서 라돈 새집증후군 저감 시공하는 나노유리테크코리아의 '유릭스'는 환경부로부터 친환경탈취제 인증을 받은 브랜드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02/09 14:4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