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홍종학, 휴일에도 중소기업 찾아 일자리안정자금 홍보(종합)

송고시간2018-01-21 14:05

"최저임금 인상, 중장기적으로 중기·소상공인에 혜택"

(서울=연합뉴스) 이유미 기자 =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21일 오전 인천에 있는 수출 중소기업을 방문해 일자리안정자금 현장홍보를 이어갔다.

홍 장관은 이날 수출품을 생산하는 ㈜아주화장품, ㈜피케이엘앤에스에서 임직원을 만나 일자리안정자금의 신청자격과 지원 내용을 설명했다.

홍 장관은 "정부는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한 업체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3조원 규모 일자리안정자금과 사회 보험료 지원 등을 추진 중"이라며 "특히 일자리를 늘리는 기업은 적극적으로 우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 5조8천억원 규모의 중기부 주요 사업 37개를 고용창출 기업, 일자리안정자금 활용기업을 우대하는 등 일자리 중심으로 개편했다"고 덧붙였다.

홍종학 장관, 인천 수출중소기업 찾아 일자리안정자금 홍보
홍종학 장관, 인천 수출중소기업 찾아 일자리안정자금 홍보

(인천=연합뉴스)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21일 인천의 수출중소기업 ㈜아주화장품을 방문해 황인석 대표(왼쪽)로부터 기업 현황과 수출 애로사항을 듣고 일자리안정자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2018.1.21 [중소벤처기업부 제공]

두 회사는 근로자 30인 미만 업체로 매년 수출과 매출이 증가하고 고용 유지를 위한 일자리안정자금에 관심이 많은 업체라고 중기부는 설명했다.

홍 장관은 "최저임금 인상은 한국경제가 새로운 길로 나아가는 데 필요한 길이지만 당장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어려움이 큰 것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다만, 중장기적으로 가계소득이 늘고 내수가 확대되면 서민경제에 돈이 돌고 결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혜택이 돌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홍 장관이 일자리안정자금 홍보를 위해 현장을 방문한 것은 서울 창신동 의류제조 소공인 특화센터, 세운상가 등에 이어 이번이 다섯번째라고 중기부는 설명했다.

중기부는 다음 달 중순까지 지방중기청, 지방자치단체 등과 함께 100만개 사업장을 직접 찾아가는 일자리안정자금 현장홍보를 한다.

홍종학 장관, 인천 중소기업 찾아 일자리안정자금 홍보
홍종학 장관, 인천 중소기업 찾아 일자리안정자금 홍보

(인천=연합뉴스)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21일 인천에 있는 ㈜피케이엘앤에스를 방문해 박성우 대표(오른쪽)에게 일자리안정자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2018.1.21 [중소벤처기업부 제공]

gatsb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