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수원 광교 오피스텔 공사장서 큰불…1명 사망·14명 부상(종합2보)

지하층 용단작업 중 발화 추정…주변 검은 연기로 뒤덮여 주민 긴급 대피

(수원=연합뉴스) 최종호 강영훈 권준우 기자 = 25일 수원 광교신도시의 한 오피스텔 공사장에서 큰불이 나 1명이 사망하고 소방관을 비롯해 14명이 다쳤다.

수원 광교 오피스텔 공사장서 큰불…1명 사망·14명 부상(종합2보) - 1

불은 지하층에서 불꽃을 이용해 용단(절단)작업을 하던 중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

이날 오후 2시 46분께 경기도 수원시 이의동 광교신도시 SK뷰 레이크타워 오피스텔 건설현장에서 불이 났다.

이 불로 신원이 확인되지 않은 30대 남성이 사망했다.

또 장모(56·소방위)씨와 김모(34·소방교)씨 등 소방관 2명이 얼굴과 양손에 1∼2도 화상을 입고 근로자 12명이 연기를 들이마셔 병원으로 옮겨졌다.

부상자들은 모두 경상인 것으로 파악됐다.

불이 나자 소방당국은 대응 2단계를 발령, 9개 소방서에서 헬기 6대와 펌프차 10대 등 장비 57대와 인력 120명을 투입해 진화작업을 벌였다.

대응 2단계는 인접한 6∼9곳의 소방서에서 인력과 장비를 동원하는 경보령으로, 화재 규모에 따라 대응 3단계로 확대된다.

소방당국의 대규모 진화작업에도 불길이 워낙 거세 큰 불길을 잡는 데에만 3시간 가까이 걸려 이날 오후 5시 23분께 진화가 완료됐다.

경찰과 소방당국이 현재까지 확보한 목격자 진술 등에 따르면 불은 지하 2층에서 시작된 것으로 보인다.

당시 근로자 3명이 용단작업을 하다가 불이 났고 근로자들이 자체 진화에 나섰다가 실패한 뒤 불길이 겉잡을 수 없이 커진 것으로 알려졌다.

수원 광교 오피스텔 공사장서 큰불…1명 사망·14명 부상(종합2보) - 2

이 건설현장에는 7개 업체, 122명의 근로자가 작업을 하고 있었으며 이 가운데 대부분은 연기를 확인하고 곧바로 대피했다.

근로자 10명은 지상으로 빠져나오는데 실패하자 14층 옥상으로 대피한 뒤 헬기와 구조대에 의해 가까스로 구조됐다.

검은 연기가 주변을 뒤덮으면서 인근 아파트 주민 일부도 급히 대피해 상황을 초조하게 지켜봤다.

한 주민은 "창문 전체를 시꺼먼 연기가 뒤덮어 전쟁이라도 난 줄 알았다"고 전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지하2층에서 작업하던 근로자 등을 상대로 자세한 화재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그래픽] 수원 광교 공사현장 화재
[그래픽] 수원 광교 공사현장 화재(서울=연합뉴스) 반종빈 기자 bjbin@yna.co.kr
수원시 영통구 SK건설현장 화재
수원시 영통구 SK건설현장 화재(수원=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수원시 영통구 광교 SK건설 공사장에 화재가 발생해 소방관들이 진화작업을 벌이고 있다. 2017.12.25
jeong@yna.co.kr


zorb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12/25 18:1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