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간편송금서비스' 토스, 결제카드업계 국제보안인증 획득

(서울=연합뉴스) 임화섭 기자 = 간편송금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www.toss.im)는 국제 데이터 보안인증인 PCI DSS 인증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PCI DSS(Payment Card Industry Data Security Standard) 인증은 비자·마스터카드 등 5개 글로벌 카드사가 카드 회원과 관련한 정보보안을 강화하고 국제적으로 일관된 정보보안 평가를 진행하기 위해 공동개발한 국제보안표준규격으로, 신용카드사, 지급결제(PG)사, 카드가맹점 등이 주요 인증 대상이다.

비바리퍼블리카는 "PCI DSS는 신용카드정보를 취급하는 기관에 요구되는 인증으로 토스는 의무적인 인증 대상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자발적으로 인증을 신청했다"며 "글로벌 인증업체인 브로드밴드시큐리티를 통해 PCI DSS 표준 중 가장 높은 레벨1 인증을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토스는 이에 앞서 5월에 정보보안 국제표준 ISO 27001 인증을 받았다.

토스는 청와대와 넥슨의 보안책임자를 역임한 신용석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를 포함한 최고 수준의 전문가들로 보안팀을 구성했으며 2015년 토스 서비스 출시 이래 누적 거래액 10조를 돌파하기까지 단 한 건의 보안사고도 발생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비바리퍼블리카 이승건 대표는 "서비스 출시 초기부터 토스가 가장 많은 투자를 해 온 분야 중 하나가 바로 보안"이라며 "토스를 가장 간편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solatido@yna.co.kr

토스 PCI DSS 인증 획득
토스 PCI DSS 인증 획득비바리퍼블리카 신용석 정보보호최고책임자(우)가 공식 인증 기관인 브로드밴드시큐리티 코리아 박재범 대표(좌)로부터 PCI DSS 공식 인증서를 수여받고 있다.
[비바리퍼블리카 제공]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12/19 10:1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