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방탄소년단, 서울 홍보송 '위드 서울' 오늘 정오 무료 공개

누구나 내려받을 수 있어…13일 유튜브서 뮤직비디오도 선봬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서울시 홍보 광고 [서울시 제공=연합뉴스]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서울시 홍보 광고 [서울시 제공=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이 서울을 알리는 홍보송 '위드 서울'(WITH SEOUL)을 불러 무료로 발표한다.

서울시는 '위드 서울' 음원을 이날 낮 12시부터 서울시 관광홈페이지(www.visitseoul.net)에 공개한다고 6일 밝혔다.

이 음원은 누구나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고, 뮤직비디오는 13일부터 유튜브 서울시 계정(www.youtube.com/visitseoul)에서 감상할 수 있다.

시는 "'위드 서울'은 방탄소년단이 올해 서울시 해외 마케팅 광고모델로 활동하며 느낀 서울의 따뜻함과 아름다움을 담은 노래"라며 "국악을 연상케 하는 리듬과 팝적 사운드에 오케스트라의 화려함까지 더했다. 우리의 전통적인 감성과 방탄소년단만의 개성·트렌디함을 조화시켰다"고 소개했다.

이 노래는 가수 이현이 작사·작곡했으며, 방탄소년단과 같은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소속 프로듀서 피독과 김기욱이 편곡을 맡았다. 랩메이킹은 슈프림 보이가 담당했다.

노래 가사는 서울은 따뜻한 도시, 친구 같은 도시, 즐거움이 있는 도시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특히 "나는 이 도시 위에서 너를 느낄 수 있어, 아이 서울 유(I SEOUL U) 너와 나 사이의 서울"이라는 랩 가사로 서울의 도시브랜드 '아이 서울 유'도 소개했다.

'위드 서울'의 뮤직비디오는 남산, 청계천, 서울로 7017, 여의도 한강공원 등 서울의 대표 관광명소를 담았다. 현재 막바지 작업 중으로, 서울의 매력 포인트를 알릴 수 있으리라고 시는 기대하고 있다.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서울시 홍보 광고 [서울시 제공=연합뉴스]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서울시 홍보 광고 [서울시 제공=연합뉴스]

시는 "이번 서울송 '위드 서울' 제작은 국내·외 젊은 팬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 젊음이 약동하는 도시 서울을 알리고자 서울시가 방탄소년단 측에 제안해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시는 앞으로 국내·외 주요 행사, 홍보·영상물 제작, 해외 홍보 부스 등에 이 노래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방탄소년단도 국내·외 콘서트에서 이 노래를 노출해 세계에 서울을 알린다.

방탄소년단은 지난달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2017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에 초청돼 공연하고, 이달 5일에는 신곡 '마이크 드롭'(MIC Drop)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인 '핫 100' 28위에 올리는 등 전 세계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tsl@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11/17 22:4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