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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라이하이, KB금융그룹과 '옴니체크' 서비스 계약 체결

플라이하이, KB금융그룹과 '옴니체크' 서비스 계약 체결 - 1

▲ 정보 보안 응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라이하이(대표 김기영)가 아시아 금융을 선도하는 KB금융그룹에 소유자의 신분증 진위 확인 서비스인 'OmniCheck(옴니체크)', 종이 없는 모바일 전자민원 발급 유통 서비스인 'OmniDoc(옴니독)' 서비스를 공급한다고 24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유망기술기업 글로벌 진출 지원 전문기관 K-ICT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는 멤버사인 플라이하이가 KB금융그룹의 계열사인 KB증권, KB손해보험, KB생명보험과 계약을 맺고 국내 금융권을 대상으로 레퍼런스 확보에 나선다고 전했다.

이는 2월 본투글로벌센터가 KB금융그룹과 핀테크 유망기술기업 육성 및 발굴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7월 센터에서 육성 중인 멤버사와 KB금융그룹 계열사 간 사업 개발 매칭 프로그램인 '국내 로드쇼 스타트업 피칭데이'를 공동으로 개최한 성과다.

컴퓨터가 없더라도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로 민원 증명 발급을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는 'OmniDoc(옴니독)'은 인터넷 전문 은행인 카카오뱅크를 시작으로 국내 다른 주요 금윰권이 디지털로 전환하는 것을 지원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공인된 시험 기관으로부터 GS인증 1등급 획득 및 녹색 기술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KB금융그룹은 이번 피칭데이에서 발굴한 플라이하이의 경우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이 높아 수차례에 걸쳐 관련 계열사 디지털 주무부서에 소개하는 등의 적극적인 과정이 있었다고 밝혔다.

한편, 플라이하이는 국내를 대표하는 금융권에서 나온 이번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인증 솔루션의 요구가 있는 아시아와 유럽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해외 파트너십 체결, 현지 레퍼런스 확보 등 글로벌 인프라 구축에 주력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11/24 13:00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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