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제5회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 시상식 개최

▲ 산업정책연구원(이사장 김태현)은 13일 오전 9시 30분부터 서울드래곤시티에서 '제5회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구. 지속가능경영대상)' 시상식이 열린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차관 최수규)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사장 김재홍)·대한상공회의소(회장 박용만)·한국표준협회(회장 백수현)·산업정책연구원·지속경영학회(회장 박기찬)가 공동주관하는 행사로, 이번 시상식은 '2017 세계 기업가정신 주간 행사(GEW Korea 2017, 중소벤처기업부 후원)'와 함께 진행된다.

이번 시상식에는 지속가능경영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고 국민의 사랑을 받는 기업 및 기업인 등 총 27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대통령표창에 신한금융지주회사, 현대엔지니어링 우즈벡지사가, 국무총리표창에 해양환경관리공단, 두손컴퍼니가 선정돼 수상한다.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에는 KCC, 한국임업진흥원, 정화실업, 미래생활, 오양물산, 포스플레이트, 글로벌스탠다드테크놀로지, 삼익전자공업, 피플앤컴, 주안에너지, TSB베트남, 창신베트남, 마리몬드, 메쉬코리아 유정범 대표이사(개인)가 수상한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사장상에는 석우종합건설 베트남, 대련태산무역유한공사가,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에 삼성화재해상보험주식회사, 한국철도공사㈜, ㈜KSS해운, 사단법인 과학기술인공제회가 선정돼 수상한다.

한국표준협회 회장상에 SK주식회사, 한국공항공사가, 지속경영학회 회장상에 충청남도청·사회복지법인 W-ing와 개인 부문에 국민연금공단 정태욱,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정한별·이수정이 선정돼 수상한다.

중소벤처기업부 담당자는 "사랑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사회책임경영의 실천은 필수 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상생과 지역사회 사회공헌이 강조되는 사회책임활동 유형이 대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일자리 창출 등 경제가치뿐 아니라 사회가치 창출을 통한 사회 전반의 긍정적 영향을 창출하는 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본 포상은 2006년 지속가능경영대상을 시작으로 2013년 '경제적 수익성, 사회적 책임성, 환경적 건전성을 바탕으로 지속가능발전을 추구하여 국민의 사랑을 받는 기업'을 '사랑받는기업'으로 명명해 산업계 전반의 우수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부문을 확대하여 포상하고 있다.

특히 최근 기업가정신 부문 신설, 중소·중견기업 부문의 확대 및 훈격 강화를 통해 보다 다양한 기업 및 기관의 사랑받는 경영 참여를 도모하고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11/13 08:3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