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전문기업 육성프로그램 'C-LAB 7기' 모집

송고시간2017-10-31 11:31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전문기업 육성프로그램 'C-LAB 7기' 모집 - 1

▲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연규황)가 초기기업과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투자부터 멘토링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C-LAB 7기'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C-LAB(Creative Laboratory)'은 성공 가능성이 높은 유망 초기창업(예비창업자포함)자를 발굴해 지역경제를 이끌 전문기업으로 육성하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C-LAB은 대구광역시와 전담기업인 삼성의 경험과 창업지원기관인 센터의 역량을 결집해 성공기업을 창출하고, 이를 통해 미래 성장 동력 확보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우수 아이디어 및 기술을 보유한 초기기업·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법인 설립부터 글로벌 진출까지 성장 가속을 도와주며 초기 창업자·창업 기업의 경영 및 기술력 부족, 자금 조달 등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창업 초기기업 지원을 위해 삼성과 대구시가 공동으로 조성한 C-Fund 기반의 투자, 기술 및 경영 멘토링, 분야별 교육, 사업 연계 등 단계별로 지원한다.

C-Fund는 초기 2천만 원을 창업투자 비용으로 지원하며, 쇼케이스 및 보육 결과를 통해 단계별로 추가 투자를 받을 수 있다.

청년창업·기술창업의 고도화를 위해 삼성전자 부장급 전문인력의 담임멘토제, 시제품 제작 및 특허 권리화 지원사업 등을 돕는 기술멘토제도 시행한다.

C-LAB 참여 대상 기업은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1항에 따른 기업으로 '사업을 개시한 날'로부터 7년이 지나지 않은 기업이며, 분야 제한은 따로 두지 않는다.

대구시가 본사 또는 지점, 연구소인 기업, 대구시 지역주력(특화)산업과 연관성이 높은 분야의 사업, 자율주행자동차(부품포함), 헬스케어, 패션, 물산업 및 IoT 미래산업 관련, 여성기업지원에 관한 법률 의거한 여성기업,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프로그램 참가팀 또는 기업은 우대한다.

창조경제타운 공모전 사이트를 통해 11월 20일까지 서류 접수하며, 서류 발표는 11월 28일이다.

2차 설명회는 오는 11월 9일 오후 7시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1층 C-quad에서 열린다.

C-LAB 7기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창조경제타운 공모전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최종 발표 결과는 12월 28일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