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730m 낙하산 점프로 담력 키웠다…특전용사 이승기 전역

송고시간2017-10-31 11:10

추운 날씨 속 팬 400여명 몰려 환영…이승기 "1년 9개월 기다려주셔서 감사"


추운 날씨 속 팬 400여명 몰려 환영…이승기 "1년 9개월 기다려주셔서 감사"

(증평=연합뉴스) 윤우용 기자 = 충북 증평군 소재 육군 특수전사령부 13공수특전여단 흑표부대에서 군 복무를 한 가수 겸 배우 이승기(30)가 31일 만기 전역했다.

'만기 전역' 이승기의 거수경례
'만기 전역' 이승기의 거수경례

이날 오전 9시께 말끔한 군복 차림으로 부대 앞 팬 클럽 환영식장에 나온 이승기는 "처음 특전사에 배치됐을 때 굉장히 놀라고 당황스럽기도 하고 잘 할 수 있을까 생각했다"며 "'안되면 되게 하라'는 부대 신조답게 모든 게 즐겁고 감사하고 극한의 고통속에서도 즐거움을 찾는 방법을 깨우친 것 같다"고 전역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1년9개월 동안 많은 관심과 성원 속에서 다치지 않고 건강하게 군 복무를 마칠 수 있었고, 많은 에너지를 모아 나온 것 같다"며 "좋은 기운을 특전사에서 받았고 그 에너지로, 그 배움으로 빠른 시간내에 인사드리고 일할 수 있게 준비하겠다"고 약속했다.

팬들과 인사 나누는 이승기
팬들과 인사 나누는 이승기

이날 환영식장에는 추운 날씨 속에서도 400여명의 국내외 팬이 나와 '멋지다' 등의 구호를 외치며 이승기의 만기 전역을 축하했다.

이승기는 이 부대에서 정보특기 행정병으로 복무했다.

지난해 4월에는 730m 상공에서 낙하산을 타고 뛰어내리는 데 성공, 담력을 키웠다.

상장 등 보여주는 이승기
상장 등 보여주는 이승기

2004년 1집 앨범 '나방의 꿈'으로 데뷔한 이승기는 SBS 드라마 '찬란한 유산', KBS 예능프로그램 '1박2일' 등에도 출연했다.

지난해 2월 1일 군에 입대했다.

yw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