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충남소식] 보령 천북 수목원서 내달 4일 온새미로축제

송고시간2017-10-30 17:28

(보령=연합뉴스) 다음 달 4일 충남 보령시 천북면 신죽리 수목원에서 '제13회 온새미로 축제'가 열린다.

지난해 열린 온새미로축제
지난해 열린 온새미로축제

[보령시 제공=연합뉴스]

온새미로축제위원회(위원장 박갑용)가 주최하는 이 행사는 커피, 우유, EM 등의 독특한 소재를 통해 농촌문화 체험의 장을 마련하고, 지역의 우수한 친환경농산물을 널리 알리기 위해 개최하는 것이다.

행사 당일 오전 10시부터 커피 로스팅, 핸드드립 등 바리스타 체험에 이어 원두 초콜릿 만들기 등 커피와 유기농 우유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EM 비누·효소·활성액 만들기, 국악 한마당 등 문화공연, 농촌 체험 마당 등으로 진행한다.

보령시, 한비야 세계시민학교 교장 초청 특강

(보령=연합뉴스) 보령시는 다음 달 2일 오후 4시 보령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오지탐험가이자 긴급구호 전문가인 한비야 월드비전 세계시민학교 교장 초청 특강을 한다.

주제는 '당신에게 보태는 1g의 용기'다.

한비야 월드비전 세계시민학교 교장
한비야 월드비전 세계시민학교 교장

한 교장은 이번 강연에서 오지여행과 긴급구호 활동을 하며 현장에서 직접 겪었던 이야기와 새로운 도전에 대한 두려움과 망설임을 갖는 이들에게 즐겁고 자유롭게 남을 돕는 발자취가 곧 인생이라는 '용기'를 건넬 예정이다.

한 교장은 국제 홍보회사에서 근무하다가 서른셋의 나이에 세계여행길에 올라 오지여행을 소재로 베스트셀러가 된 '바람의 딸' 시리즈를 출간해 스타 작가 반열에 올랐다. 이후 국제 NGO 월드비전에 입사해 긴급구호 팀장으로 세계 곳곳의 재난 현장에서 일해왔고, 현재는 세계시민학교장을 맡으면서 전쟁과 재난재해로 생긴 난민 구호에 힘쓰고 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