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대전충남소식] 독립기념관 '의로운 투사들' 특별전

송고시간2017-10-30 17:07

'보물섬' 전시회 포스터
'보물섬' 전시회 포스터

[대전시 제공=연합뉴스]

(천안=연합뉴스) 독립기념관은 '의로운 투사들'이란 이름의 기증자료 특별전을 31일부터 12월 10일까지 특별전시실Ⅰ(제7 전시관 내)에서 연다고 30일 밝혔다.

특별전에서는 전명운(1884∼1947) 의사 친필주소록 수첩 등 58점이 3부로 구분해 전시된다.

구한말부터 일제강점기를 거쳐 광복 이후까지 우리 의열투쟁의 역사가 어떻게 전개됐는지를 살펴보고 그 정신을 기억하는 귀중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독립기념관은 설명했다.

독립기념관은 해마다 귀중한 자료를 기증해 주신 기증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방문자들에게 우리 독립운동사의 원본 자료를 접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증자료 특별전을 열고 있다.

역전길 주민작가 재생미술 '보물섬' 전시회

전명운 의사 친필주소록 수첩
전명운 의사 친필주소록 수첩

수첩에 맥 필즈(Mack Fields)라는 전명운 의사 가명이 적혀 있다. [독립기념관 제공=연합뉴스]

(대전=연합뉴스) 대전시는 마을미술프로젝트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프로그램의 하나로 '보물섬' 전시회를 31일부터 다음 달 13일까지 무궁화 갤러리(동구 옛 원동주민센터)에서 연다.

역전길 주민과 작가가 함께 지역의 오래된 물건을 찾아내 주민 이야기와 작가의 현대적 이미지를 접목해 재탄생한 작품들이 전시된다.

2017 대전 지역 상품전시회 개최

(대전=연합뉴스) 대전시는 31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시청 남문광장에서 지역 전통시장 우수상품과 지역특산품 홍보와 판매를 위한 '2017 대전 지역 상품 전시회'를 연다.

대전시와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공동 주최하고 대전상인연합회(회장 구범림)가 주관하는 이 행사에는 지역 20여개 전통시장이 참여한다.

먹거리 장터와 전시 판매관, 홍보관, 먹거리 등 총 80여개 부스가 운영되고 상인 장기자랑, 신바람 영(Young) 콘서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함께 전통시장의 값싸고 질 좋은 우수상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