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트러스트, '빌사남'과 오피스 임대·중소형 빌딩 매매 협업

송고시간2017-10-30 15:12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기자 = 변호사들이 부동산 거래를 중개하는 부동산 서비스 업체 '트러스트'는 중소형 빌딩 매매·임대 중개 자문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빌사남부동산중개㈜(이하 '빌사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트러스트는 빌사남과 중소형 빌딩 매매·임대 매물 정보를 비롯해 업계 트렌드나 투자 전략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트러스트는 이달 중순 출범한 오피스 중개 및 법률자문 서비스를 기반으로 중소형 빌딩에 대한 투자자문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트러스트는 이번 협약 체결에 대해 "장기적으로는 양사의 전문성을 살려 시너지를 창출하고, 오피스 중개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시장에 혁신을 일으키는 것이 목표"라며 "공인중개업계와 상생의 첫 단추를 낀 의미도 있다"고 설명했다.

앞으로 빌딩 매매는 빌사남이, 임대는 트러스트가 진행한다.

매매의 경우 트러스트로 매도·매수 의뢰가 들어오면 이를 빌사남에 공유해 빌사남이 중개 및 계약을 담당한다.

임대의 경우에는 빌사남이 트러스트에 임대인 또는 임대관리 업체 정보를 공유하면 트러스트는 공유 받은 정보를 토대로 임대 매물을 확보해, 자사 홈페이지에 등록하고 거래를 성사시키는 방식으로 협업한다.

트러스트의 오피스 중개 서비스는 기존보다 저렴한 수수료로 변호사의 법률자문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 부담을 줄이고 신뢰를 높였다고 강조한다.

빌사남은 2017년 설립, 중소형 빌딩 매매 전문 중개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으로, 실거래가나 투자 성공 사례 제공 등을 전문으로 한다.

공승배 트러스트 대표는 "오피스 중개 서비스에 대한 투자자문 전문성을 높이고 소비자 서비스를 강화하고자 중소형 빌딩 매매를 전문으로 하는 빌사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앞으로도 자신만의 경쟁력을 갖춘 업체와 적극적으로 협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트러스트 제공=연합뉴스]

[트러스트 제공=연합뉴스]

yjkim84@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