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평창올림픽 G-100일 축제 분위기 점화…전국이 '들썩'

송고시간2017-10-30 14:45

강원도·문체부·조직위·136개 시군 문화 행사로 '붐업'

(춘천=연합뉴스) 임보연 기자 = 2018평창동계올림픽 G(Game)-100일(11월 1일)과 연계한 다채로운 문화페스티벌이 곳곳에서 펼쳐진다.

성화가 타올랐다…평창올림픽 본격 카운트다운 (CG)

성화가 타올랐다…평창올림픽 본격 카운트다운 (CG)

그리스에서 채화된 성화가 올림픽 개막을 100일 앞두고 인천공항에 도착하는 11월 1일을 계기로 강원도와 문화체육관광부,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별로 '붐업'(Boom-Up)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이를 계기로 문화올림픽 열기를 한층 고조시킨다는 방침이다.

먼저 11월 1일 오전 11시 인천국제공항에서 성대한 성화 도착 행사를 연다.

이어 이날 오후 1시 인천대교 톨게이트에서 첫 성화 봉송을 시작, 약 20km 구간을 달린 뒤 오후 6시 송도 달빛축제공원에 도착해 축하공연을 펼친다.

101명의 주자와 160명의 부주자, 2천18명의 서포터즈가 참가해 G-100일 기념 퍼포먼스 및 올림픽 응원가를 발표한다.

성화는 평창올림픽이 개막하는 내년 2월 9일까지 101일간 쉼 없이 '성화 로드'를 따라 봉송길에 나선다.

광화문 광장 일대에선 G-100을 기념하는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가 마련된다.

내달 1일 저녁 성화봉송 축하 기념콘서트가 열려 올림픽 기념 퍼포먼스 및 케이팝(K-POP) 공연을 펼친다.

2∼7일 광화문을 스크린 삼아 평창올림픽 슬로건 '하나 된 열정'(Passion. Connected.)을 형상화하는 미디어파사드가 펼쳐진다.

일반인이 미디어아트로 평창올림픽을 접할 수 있는 '미디어아트 큐브전'도 열리며, 5일 중앙광장에선 시민과 함께하는 공중 퍼포먼스 공연을 선보인다.

1∼5일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선보이는 국립발레단의 신작 '안나 카레니나'와 2∼5일 성악가 조수미, 재즈보컬리스트 나윤선 등 국가대표급 음악인들이 한 무대에 서는 '프라이드 오브 코리아' 콘서트 등 특급 예술공연도 줄을 잇는다.

도내 평창올림픽 배후지역 및 비개최지에서도 다양한 문화 행사가 펼쳐진다.

31일 화천생활체육공원과 고성종합체육관, 양양 남대천 특설무대에서 농악놀이, 길놀이, 불꽃놀이, 지역 문화예술단체 공연 등 G-100일 축하 행사가 펼쳐진다.

1일에는 원주 '하나 되는 강원! 세계 속의 원주 G-100미터 전', 동해 '다시 한 번 대한만국', 횡성 '희망의 불빛 강원에 퍼지다', 인제 '인제 페스티벌', 태백 '태백 붐업 콘서트' 등 14개 시·군에서 '희망의 불빛 강원에 퍼지다'를 주제로 축하 행사를 벌인다.

4일에는 개·폐회식이 열리는 평창올림픽플라자에서 G-100 기념 특별이벤트 '드림콘서트 인 평창'이 열린다.

케이팝 가수 23팀이 참여하며 부대행사로 평창올림픽 홍보 및 체험부스 운영, 출연진 사인회 등을 진행한다.

모습 드러낸 올림픽 개·폐회식장과 성화대 [연합뉴스 자료 사진]

모습 드러낸 올림픽 개·폐회식장과 성화대 [연합뉴스 자료 사진]

성화 봉송과 함께 펼치는 전국의 지역 문화 향연도 다채롭다.

101일간 7천500명이 전국 2천18㎞를 달리는 동안 지역의 개성이 넘치는 문화 행사들이 쉴새 없이 이어진다.

성화 봉송 경로를 따라 제주도 성산 일출봉 해녀공연,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고싸움 축제, 익산역 광장 천 년의 빛 공연, 춘향테마파크 신관 사또 부임행차 공연 등 전국 88개 지역에서 136개 자치단체가 참여하는 문화 행사를 진행하면서 올림픽 열기를 끌어올린다.

도 관계자는 30일 "성화봉송은 올림픽을 세계인의 축제로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G-100일을 앞두고 국내에 도착, 전국 봉송에 나서는 것을 계기로 다양하고 이색적인 기념행사를 펼치면서 올림픽 분위기를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평창 문화올림픽 500인 도민합창 [연합뉴스 자료 사진]

평창 문화올림픽 500인 도민합창 [연합뉴스 자료 사진]

limb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