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존슨앤드존슨, 서울 바이오허브에 '파트너링 오피스'

송고시간2017-10-30 14:24

(서울=연합뉴스) 김잔디 기자 = 다국적 헬스케어 업체 존슨앤드존슨은 서울시가 조성하는 '서울바이오허브'에 스타트업, 대학교, 연구기관 등의 외부 협력을 지원하는 '파트너링 오피스'를 개소했다고 30일 밝혔다.

파트너링 오피스는 존슨앤드존슨에서 혁신 업무를 담당하는 사업부서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과 아시아태평양 이노베이션 센터, 제약 부문 회사 한국얀센, 의료기기 부문 회사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이 공조해 마련됐다.

파트너링 오피스는 국내 바이오 스타트업과 대학교, 연구소 등이 외부와 원활히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 역할을 맡는다. 또 초기 단계의 스타트업이 연구개발에 자문을 구하고 상업화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의 아시아태평양 이노베이션 센터 총괄 동 우(Dong Wu)는 "한국 내 첫 파트너링 오피스를 서울바이오허브에 열게 돼 영광"이라며 "이곳에서 뛰어난 바이오 기술 산업을 지원하고 발전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바이오허브는 서울시가 바이오·의료 산업 창업을 키우기 위해 동대문구 홍릉에 조성한 지역 거점으로 이날 공식 개관했다.

서울시는 서울바이오허브를 서울 전역의 바이오 창업 인프라를 총괄하는 콘트럴 타워이자 맞춤형 지원이 이뤄지는 구심점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jand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