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충남소식] 태안군, 국내 거주 외국인 대상 팸 투어

송고시간2017-10-30 11:39

(태안=연합뉴스) 태안군은 지난 28일 국내 유학 중인 중국·베트남·몽골 등 외국인 학생과 태안군 공공외교단 등 130여명을 초청해 전통시장, 신진도, 팜카밀레 등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는 '태안군 공공외교단 태안투어'를 했다고 30일 밝혔다.

태안 공공외교단 팸투어
태안 공공외교단 팸투어

[태안군 제공=연합뉴스]

이번 투어는 서해안 대표 휴양지인 태안의 아름다움과 다양한 관광자원을 국내 체류 외국인들에게 알려 더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것이다.

투어에 참여한 한 유학생은 "태안은 바다와 꽃, 사람과 전통이 어우러진 매력적인 도시"라며 "한국에 있는 동안 다시 한 번 태안을 방문해 여러 관광지와 먹거리 등을 찾아 즐기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태안군은 지난해 9월 한서대에 재학 중인 중국·베트남·몽골 유학생 60명을 공공외교단으로 위촉했으며, 단원들은 SNS와 블로그 등에 태안의 관광자원을 소개하며 태안의 아름다움을 해외에 알리고 있다.

태안군자율방범연합대 장학금 500만원 기탁

(태안=연합뉴스) 태안군자율방범연합대는 지난 29일 태안여자고등학교 체육관에서 한상기 군수와 연합대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범죄추방 결의대회 및 방범가족 한마음 대회'를 열고 대원들이 한뜻으로 모은 장학금 500만원을 군에 전달했다.

태안 자율방범연합대 장학금 기탁
태안 자율방범연합대 장학금 기탁

[태안군 제공=연합뉴스]

태안군자율방범연합대는 2015년과 2016년에도 모두 767만원을 장학금으로 기탁하며 지역사랑 마음을 전한 바 있다.

신문웅 연합대장은 "태안지역의 발전에 보탬이 되고자 지난 2015년부터 대원들의 뜻을 모아 장학금을 기탁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태안 건설을 위해 발로 뛰는 자율방범연합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산시 아시안-쿡,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서산=연합뉴스) 서산시의 '아시안-쿡'이 29일 경남 김해시에서 행정안전부 주최로 열린 '2017 대한민국 마을기업 박람회&공동체 한마당'에서 공동체 우수사례로 꼽혀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받았다.

아시안-쿡 마을기업박람회 행안부 장관상 수상
아시안-쿡 마을기업박람회 행안부 장관상 수상

[서산시 제공=연합뉴스]

아시안-쿡은 시가 결혼이주여성의 취·창업 지원을 위해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위탁해 지난해 11월부터 운영 중인 다문화 음식점이다.

다문화 인식개선 거리캠페인, 지역축제 참여, 다문화가족과 만남의 장 마련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이번에 장관상을 받게 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안부 장관상 수상을 통해 서산시의 공동체 우수사례를 전국으로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다문화가족을 우리 사회 일원으로 인식하고 지역공동체와 상생할 방안을 찾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