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도박사이트에 '새마을' 로고…뉴스사이트로 위장해 운영

송고시간2017-10-30 10:00

경찰, 155억원 규모 불법 스포츠도박사이트 운영조직 적발

(고양=연합뉴스) 권숙희 기자 = 중국과 동남아시아를 옮겨 다니며 155억원대 불법 스포츠도박 사이트를 운영한 조직이 경찰에 적발됐다.

쌀통 속에 들어있던 현금다발
쌀통 속에 들어있던 현금다발

(고양=연합뉴스) 경기 일산서부경찰서는 155억원대 규모의 불법 스포츠도박 사이트 운영조직을 적발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은 운영자 검거 당시 집 안 쌀통에 숨겨져 있던 현금다발. 2017.10.30. [일산서부경찰서 제공=연합뉴스]

경기 일산서부경찰서는 국민체육진흥법 위반 및 도박공간개설 혐의로 A(43)씨 등 5명을 구속하고 같은 혐의로 B(42·여)씨 등 4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들은 지난해 7월부터 1년 동안 베트남, 중국, 인도네시아 등을 옮겨 다니며 155억원 규모의 불법 스포츠도박 사이트를 운영한 혐의를 받고 있다.

과거 유흥업소에서 일하며 알게 된 사이인 이들은 베트남 등에서 사무실을 차린 뒤 각자 역할을 분담해 함께 숙식하며 24시간 교대로 사이트를 관리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들은 도박사이트 단속에 대비해 사이트의 첫 화면에는 '새마을운동' 로고를 띄워놓고, 영문 뉴스사이트인 것처럼 위장해 운영했다.

미국 유력 일간지인 '뉴욕 타임스'를 따라 '더 새마을 타임스'(The Saemaul Times)라고 적어 놓고, 회원 가입 뒤 로그인을 해야만 베팅 화면에 접속할 수 있게끔 했다.

그러나 이런 위장 사이트에, 해외에서만 사무실을 운영했던 이들의 범행도 결국 경찰의 끈질긴 수사에 덜미를 잡혔다.

경찰은 한국을 수시로 오가던 A씨의 행적을 추적해 검거한 뒤 공범들을 차례로 붙잡았다.

뉴스사이트로 위장한 불법 도박사이트
뉴스사이트로 위장한 불법 도박사이트

(고양=연합뉴스) 경기 일산서부경찰서는 155억원대 규모의 불법 스포츠도박 사이트 운영조직을 적발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은 영문 뉴스사이트로 위장한 불법 도박사이트. 2017.10.30. [일산서부경찰서 제공=연합뉴스]

또 경찰은 A씨를 검거할 당시 A씨의 집에서 쌀통에 숨겨 놓은 현금 9천만원을 압수하는 등 통장예금을 포함해 총 1억4천만원을 압수했다.

경찰은 다른 공범들을 추적하는 한편 이 도박사이트의 회원 1천500명을 상대로 수사를 확대할 예정이다.

suk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