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두산, 2차전과 라인업 동일…KIA는 나지완 선발 제외

송고시간2017-10-28 13:12

김기태 감독 "낮 경기에 잠실 고려해 나지완 대신 김호령"

동점 만드는 두산 양의지
동점 만드는 두산 양의지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17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NC와 두산의 플레이오프 1차전. 4회말 무사 만루 상황 두산 양의지가 동점 적시타를 날리고 보호장비를 건네고 있다. 2017.10.17
yatoya@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대호 기자 = 한국시리즈 1승 1패에서 3차전을 잡은 팀의 우승 확률은 92.3%. 두산 베어스와 KIA 타이거즈가 28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시리즈 향방을 가늠할 일전을 벌인다.

두산은 2차전과 동일한 라인업을 들고 나왔고, KIA는 넓은 잠실구장 외야를 고려해 나지완 대신 김호령을 선발 투입한다.

두산은 민병헌(우익수)∼오재원(2루수)∼박건우(중견수)∼김재환(좌익수)∼오재일(1루수)∼양의지(포수)∼닉 에반스(지명타자)∼허경민(3루수)∼김재호(유격수) 순이다. 선발 투수는 마이클 보우덴이다.

한국시리즈 들어 2경기에서 타율 0.175(63타수 11안타)로 잠잠한 두산이지만, 김 감독은 안방인 잠실구장에서 한국시리즈 첫 경기에 나설 주전 선수들에게 다시 한 번 신뢰를 보냈다.

이에 맞서는 KIA는 시리즈 타율 0.190(58타수 11안타)을 고려한 듯 라인업에 손을 댔다.

이명기(좌익수)∼김주찬(1루수)∼로저 버나디나(우익수)∼최형우(지명타자)∼이범호(3루수)∼안치홍(2루수)∼김선빈(유격수)∼김호령(중견수)∼김민식(포수) 순으로 타석에 선다. 선발 투수는 팻 딘이다.

김기태 KIA 감독은 "오늘 오랜만에 낮 경기인 데다가 외야가 넓은 잠실구장이라 나지완 대신 김호령을 투입했다. 나지완이 빠지고 이범호가 5번 타자로 올라가면서 김선빈도 7번으로 나선다"고 설명했다.

나지완 '투런 홈런'
나지완 '투런 홈런'

(수원=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3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kt위즈파크에서 열린 2017 프로야구 kt 위즈와 기아 타이거즈의 경기. 5회 초 2사 주자 1루 기아 나지완이 투런 홈런을 치고 있다. 2017.10.3
xanadu@yna.co.kr

나지완은 이번 시리즈 7타수 무안타로 침묵을 지키고 있으며, 보우덴을 상대로 통산 9타수 무안타로 약했다.

한편, 두산은 더스틴 니퍼트와 장원준, KIA는 헥터 노에시와 양현종을 미출장 선수로 등록했다. 양 팀 모두 1·2차전 선발 투수를 경기조에서 제외했다.

4bu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