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충남소식] 당진시 청년인턴 15명 업무 시작

송고시간2017-10-25 17:16

(당진=연합뉴스) 충남 당진시 맞춤형 청년인턴 15명이 25일 오리엔테이션을 마치고 본격적인 근무에 들어갔다.

청년인턴과 대화하는 김홍장 시장(오른쪽) [당진시 제공=연합뉴스]
청년인턴과 대화하는 김홍장 시장(오른쪽) [당진시 제공=연합뉴스]

시의 맞춤형 청년인턴 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에게 전공(역량)과 관련한 실질적인 직업 경험과 직무 능력 향상 기회 제공을 통해 취업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청년 인턴 15명은 51명의 신청자 중에서 선발됐다.

이들은 2018년 5월까지 단순사무 보조에서 벗어나 복지상담과 문화·관광프로그램 운영, 인터넷 웹 미디어 제작관리, 청년 일자리 매니저 등 각자 전공과 관련된 분야에서 역량을 뽐내게 된다.

이들의 급여는 당진시 생활임금을 반영해 주차와 월차수당 등을 포함해 월 평균 180만원 수준이다.

'한국과총 충남지역연합회 포럼' 26일 순천향대서 열려

(아산=연합뉴스) 순천향대는 26일 교내 SCH미디어랩스관 컨퍼런스룸에서 '한국과총 충남지역연합회 포럼'을 연다.

포럼 포스터[순천향대 제공=연합뉴스]
포럼 포스터[순천향대 제공=연합뉴스]

'4차 산업혁명의 핵심 3D 프린팅, 인공지능과의 만남'이란 주제의 이 포럼에서는 김희중 KIST한국과학기술연구원 스핀융합연구단 책임연구원이 '4차 산업혁명과 미래직업'이란 주제로 특별강연을 한다.

3D 프린팅 기술 교육·설계에 관한 경험발표에서는 장영실의 발명품 중 1건을 '3D를 이용한 창의적 설계 또는 자유작'으로 정해 3D 프린팅에 대한 미션을 수행한 후 경험을 발표한다.

미국 청소년을 위한 IBM프로그램 TJbot 왓슨 로봇제작과 와이파이 환경에서 프로그램 코딩 및 운영 등을 통해 IBM 왓슨 기술경험 발표도 이어진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