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부산소식] 27일 일·가정 양립제도 확산 세미나

송고시간2017-10-25 16:05

(부산=연합뉴스) 부산여성NGO연합회(상임대표 김영숙)는 27일 부산진구 서면 유원골든오피스텔 세미나실에서 일·가정 양립제도 확산을 위한 세미나를 연다.

일·가정 양립 제도정착을 위한 사례발표 및 토론회 [연합뉴스 자료사진]
일·가정 양립 제도정착을 위한 사례발표 및 토론회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9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일·가정 양립 제도정착을 위한 사례발표 및 토론회가 열리고 있다. 2017.8.9
srbaek@yna.co.kr

이번 세미나에서는 성별 격차 해소, 일과 가정의 조화, 차이와 인권 존중이라는 양성평등정책 기본계획의 3대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한다.

세미나에는 각 분야 전문가와 직장인 남녀 등이 패널로 참여해 일·가정 양립을 위한 현실적인 문제를 논의하고 실현 가능한 개선 대책을 내놓을 예정이다.

김영숙 여성NGO연합회 상임대표는 "일·가정 양립 제도는 여성의 육아 부담 경감,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 여성의 전문성 확장과 연계해 지식사회 형성과 출산율 증가 등에 기여한다"며 "이번 세미나가 일·가정 양립제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26일 '2017 부산선박관리포럼'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26일 오후 2시 한진해운빌딩에서 선박관리 전문가, 관련 업계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7 부산선박관리포럼'을 연다.

이번 포럼에서는 이권희 한국해기사협회 회장이 '선박관리산업 현황과 개선방안', 매트 길버트(Matt Gilbert) ICS사업단장이 '해운중개업 현황 및 중개사 면허취득'을 주제로 발표하며 선박관리산업 발전방향에 관한 전문가 토론회가 열린다.

부산선박관리포럼은 세계 해운시장의 불황과 해운업 위기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선박관리산업을 활성화하고자 지난해 처음 열렸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