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대전소식] 충남대 의전원 강대영 교수 마르퀴스 평생공로상

송고시간2017-10-25 15:04

충남대 의학전문대학원 강대영 명예교수 [충남대병원 제공=연합뉴스]

충남대 의학전문대학원 강대영 명예교수 [충남대병원 제공=연합뉴스]

(대전=연합뉴스) 충남대 의학전문대학원 강대영 명예교수가 알버트 넬슨 마르퀴스 평생공로상을 받았다.

1982∼2013년 충남대 의과대학 교수로 재직한 강 명예교수는 한국독성병리학회장, 대한병리학회장, 대한병리학회 윤리위원회 위원장 등을 역임하며 병리학 분야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그는 전 세계 유명 전문가 데이터베이스(Marquis Biographies Online) 독점 접근권도 갖게 됐다.

대전성모병원 수술용 초고화질 내시경 도입

(대전=연합뉴스)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이 지역 대학병원에선 처음으로 수술용 초고화질 내시경 장비(비세라 4K UHD)를 도입했다.

이 장비는 기존보다 4배 더 선명하고 깨끗한 초고화질에 넓은 시야의 영상을 제공한다.

미세한 부위를 다루는 이비인후과(내시경 축농증 수술·비강 내 종양 수술·비중격 성형술)나 안과(눈물길 수술) 등 분야에서 활용할 예정이다.

국제 학술지에 논문을 발표한 건양대 의대 윤정윤(왼쪽 두번째)·이여진 학생과 지도 교수 [건양대병원 제공=연합뉴스]

국제 학술지에 논문을 발표한 건양대 의대 윤정윤(왼쪽 두번째)·이여진 학생과 지도 교수 [건양대병원 제공=연합뉴스]

건양대 의대생, 국제 학술지 논문 발표

(대전=연합뉴스) 건양대병원은 의대 본과 4학년 윤정윤(23·여)·이여진(22·여) 학생 연구팀(지도교수 강재구·권미혜·박석래)의 논문이 과학기술논문인용색인(SCI) 급 학술지 '바이오메디컬 리포트' 10월호 온라인판에 실렸다고 25일 밝혔다.

'베체트병 환자에서 면역 B세포 역할'에 대해 규명한 이 논문에는 혈액 내 B세포의 상태분석을 통해 베체트병 진단에 활용할 수 있다는 내용 등이 담겼다.

만성 염증성 질환인 베체트병의 정확한 발병 원인을 찾지 못하는 상황을 고려할 때 의미 있는 연구 결과라고 병원 측은 설명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