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동대문시장 그랜드세일…"새벽 3시까지 쇼핑 즐기세요"

송고시간2017-10-25 08:20

[서울 중구 제공=연합뉴스]
[서울 중구 제공=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서울 중구와 '동대문시장 글로벌 명품시장 육성사업단'은 26∼28일 오후 7시부터 익일 오전 3시까지 전통시장과 인근 대형 쇼핑몰이 참여하는 '동대문시장 그랜드세일'을 연다고 25일 밝혔다.

참여 시장은 통일상가, 신평화패션타운, 남평화시장, 벨포스트, 동평화패션타운, 테크노상가, 광희패션몰, 제일평화시장 등 총 8곳이다.

구는 "이들은 대한민국의 패션 산업 도매 유통을 책임지는 시장"이라며 "이번 행사 기간에는 도매가격 그대로 소매 판매에 나선다"고 소개했다.

특히 그랜드세일에는 두타몰, 롯데피트인, 현대시티아울렛, 맥스타일 등 대형 쇼핑몰도 동참한다. 브랜드별로 최대 80%까지 할인하고, 음식점도 최대 30%까지 깎아준다.

일부 쇼핑몰에서는 외국인 전용 쿠폰을 발행해 '매출 증대'와 '외국인 관광객 유치'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

호텔 스카이파크는 동대문시장 바이어를 대상으로 숙박비를 할인해주고, 국립중앙의료원은 야간 시간대 통일상가 고객을 대상으로 주차요금을 깎아준다.

26일 오후 8시 맥스타일 앞 무대에서 열리는 개막식에서는 상인이 동대문시장 의류를 입고 직접 런웨이에 나서는 패션쇼가 펼쳐진다. 오후 10시에는 뮤지컬 갈라쇼 등이 진행된다.

구는 행사자 인근 통일상가와 테크노상가에 '빛의 거리'와 '미디어아트 거리'도 각각 꾸미고 방문객을 맞는다.

최창식 중구청장은 "이번 세일 행사를 통해 패션의 메카 동대문시장의 경쟁력을 재확인하게 될 것"이라며 "전통시장과 대형 쇼핑몰의 상생을 발판으로 국내·외 관광객과 바이어가 즐겨 찾는 글로벌 명품시장이 되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sl@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180805020000011

title : [알림] 연합뉴스 콘텐츠 저작권 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