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황금 사과 찾아라…충주 농산물 한마당축제 성황리 막내려

송고시간2017-10-22 12:06

(충주=연합뉴스) 김형우 기자 = 충주의 다양한 농산물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농산물 한마당축제가 성황리 마무리됐다.

'충주愛 자연을 품다! 농산물愛 건강을 담다'라는 주제로 21일부터 이틀간 충주세계무술공원에서 열린 이번 축제는 푸짐한 이벤트로 방문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황금 사과를 찾아라' 성공의 주인공. [충주시 제공=연합뉴스]

'황금 사과를 찾아라' 성공의 주인공. [충주시 제공=연합뉴스]

300개의 사과박스 중 한 곳에만 숨겨둔 순금 1돈(3.75g)의 반지를 찾는 '황금 사과를 찾아라'는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행사장 내에 숨어 있는 광돌이(충주시 농정과 유통팀장)에게 스탬프를 받아오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 '광돌이를 찾아라'와 현장에서 산 농산물 박스에 표시된 QR코드를 스캔해 보물을 찾는 '농산물 속 숨겨진 보물찾기'는 독특한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충주 대표 쌀인 '미소진쌀' 홍보와 소비 촉진을 위해 마련된 '맛있는 쌀밥 짓기 경연'도 큰 관심을 끌었다.

이 밖에도 사과 깎기·먹기·쪼개기, 우유빨리마시기, 룰렛돌리기 등 각종 게임과 로드마술쇼, 버스킹 공연, 초대가수 공연도 마련, 방문객들을 즐겁게 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에선 농·특산품 전시 및 판매장을 확대 운영하는 등 실질적인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행사장을 찾아줘 축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것 같다"고 평가했다.

vodcast@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