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전국 시장 한자리서 즐긴다'…27∼29일 정선서 우수 시장박람회

송고시간2017-10-22 06:00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전통시장과 상인간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이달 27일부터 사흘간 강원도 정선군 종합경기장에서 '2017 전국우수시장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14회째인 전국우수시장박람회는 관람 인원이 16여만 명에 이르는 전통시장 최대 행사다.

이번 박람회에는 전국 1천439개 전통시장 가운데 엄선된 115곳이 참여해 전통시장관, 청년상인관, 대학협력관, 특성화관·팔도 먹거리장터 등 총 127개 전시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하나된 열정으로 도약하는 전통시장!'이란 슬로건 아래 청년상인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 문화·기술·디자인이 접목된 활기찬 특성화 시장을 중심으로 전시관을 구성한다.

지역 대표특산품을 전시하는 전통시장관, 성공창업의 꿈을 이룬 청년상인의 창업아이템을 소개하는 청년상인관, 전통시장과 지역대학이 협력해 개발한 상품을 전시하는 대학협력관 등이 운영된다.

특성화관에서는 개성과 특색을 갖춘 글로벌 명품시장 등의 대표상품을 직접 제작해 볼 수 있는 체험존도 마련된다.

이번 박람회는 평창 동계올림픽 경기 지역 중 하나인 강원도 정선에서 열려 올림픽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고 붐 조성을 뒷받침할 계획이다.

박람회에서는 '우리시장 뽐내기', '가수왕 선발대회', '유명가수 축하공연' 등 이벤트도 진행한다. KBS의 '6시 내고향'은 현지 생방송된다.

중소벤처기업부 관계자는 "모두가 체감하고 공유할 수 있는 풍성한 먹거리와 볼거리, 다양한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며 "정선은 민둥산 억새꽃축제가 열리고 가을 단풍이 아름답게 들기 때문에 여행하기 좋은 곳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해 전통시장이 한층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람회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을 알려면 '2017 전국우수시장박람회' 홈페이지(www.sijangexp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통시장[연합뉴스 자료사진]
전통시장[연합뉴스 자료사진]

kamj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