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고양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맞춤형 학생복지 지원

송고시간2017-10-21 07:13

(고양=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경기도 고양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 18개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23일부터 올해 말까지 학생복지 지원사업을 한다고 21일 밝혔다.

고양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설명회 [고양시 제공=연합뉴스]
고양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설명회 [고양시 제공=연합뉴스]

이 사업은 고양시와 고양교육지원청·고양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협력해 지역 18개 학교 1만1천603명의 재학생을 대상으로 통합지원 관리가 필요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을 집중 관리한다.

사업대상에 선정된 18개 학교에는 9명의 학생복지사가 학교를 오가며 개인상담 지원, 집단상담 지원, 멘토 지원 등을 벌일 예정이다.

또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지난 13일 18개 학교 관계자와 함께 학생복지 지원 사업설명회를 했다.

설명회에서는 학생복지 지원사업의 추진방향과 핵심사업, 추진배경, 사업목적, 지원프로그램 등을 안내했고 상호 간 협조사항에 대해 토의했다.

한귀령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장은 "이 사업이 학생들에게 더욱 효과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상담 외에도 고양시 청소년 실태조사, 가족참여 프로그램 등을 실시해 학생복지 지원사업의 기반을 다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고양시 청소년의 상담 및 복지 전문기관으로 개인상담, 심리검사, 집단·교육프로그램,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청소년동반자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nsh@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