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美연준의장 최종후보 5명 확정…트럼프 "5명중 1명 될 것" 확인

트럼프 "상당히 짧은 시간내 결정"…백악관 참모들 "아시아 순방前 결정"
옐런 현 의장·파월 연준이사·콘 NEC위원장·워시 前연준이사·테일러 교수

(워싱턴=연합뉴스) 이승우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연준)의 차기 의장 최종후보를 5명으로 확정했다고 17일 오후(현지시간) 블룸버그, 로이터, AP 등 미국 언론들이 백악관 관계자들을 인용해 일제히 보도했다.

백악관 관계자들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에게 올라간 마지막 명단에는 연임을 노리는 옐런 의장을 비롯해 제롬 파월 현 연준 이사와 개리 콘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 케빈 워시 전 연준 이사, 존 테일러 스탠퍼드대 교수가 올라갔다.

트럼프 대통령도 이 같은 언론 보도를 즉석에서 확인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보도 직후 백악관에서 이들 5명이 최종후보가 맞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그 5명 중에서 아마도 여러분은 답을 얻게 될 것"이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솔직히 나는 그들 모두가 좋다"면서 "상당히 짧은 시간 내에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오는 19일 백악관에서 옐런 의장과 만난 뒤 다시 5명의 후보를 모두 면접할 예정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다음 달 3일 아시아 순방을 떠나기 전에 인선을 확정할 것이라고 백악관 관계자들은 설명했다.

美연준의장 최종후보 5명 확정…트럼프 "5명중 1명 될 것" 확인 - 1

lesli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10/18 04:2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