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네이버, 로봇 개발 본격화…자율주행 로봇 등 9종 공개

송고시간2017-10-16 10:02

로봇팔·스케이트보드 등도 선보여…위치추적 기기 내년 1월 출시

2017 데뷰
2017 데뷰

(서울=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16일 오전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네이버의 연례 개발자 회의 '데뷰'(DEVIEW)에서 송창현 네이버 최고기술책임자(CTO)가 기조연설하고 있다.
pdj6635@yna.co.kr

네이버의 새 로봇 '어라운드'
네이버의 새 로봇 '어라운드'

(서울=연합뉴스) 네이버가 1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한 개발자 회의 '데뷰 2017'에서 자사의 새 로봇을 대거 공개했다. 사진은 네이버의 자율주행 로봇인 '어라운드'. [네이버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태균 기자 = 국내 1위 포털 네이버가 로봇 개발 사업을 본격화했다.

네이버의 새 로봇 '치타로봇'
네이버의 새 로봇 '치타로봇'

(서울=연합뉴스) 네이버가 1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한 개발자 회의 '데뷰 2017'에서 자사의 새 로봇을 대거 공개했다. 사진은 동물형 로봇인 '치타로봇'. [네이버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네이버는 1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발자 회의 '데뷰 2017'을 열고 자사가 개발한 자율 주행 서비스 로봇 '어라운드' 등 9개 로봇을 공개했다.

네이버의 새 로봇 '터스크봇'
네이버의 새 로봇 '터스크봇'

(서울=연합뉴스) 네이버가 1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한 개발자 회의 '데뷰 2017'에서 자사의 새 로봇을 대거 공개했다. 사진은 계단을 올라가는 로봇인 '터스크봇'. [네이버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네이버는 일상에 스며드는 자연스러운 첨단 IT(정보기술) 서비스를 위해서는 물리적 공간과 이동 활동도 제어해야 한다는 기조 아래 로봇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네이버의 새 로봇 '에어카트'
네이버의 새 로봇 '에어카트'

(서울=연합뉴스) 네이버가 1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한 개발자 회의 '데뷰 2017'에서 자사의 새 로봇을 대거 공개했다. 사진은 네이버의 로봇 카트인 '에어카트'. [네이버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네이버는 앞서 작년 데뷰 행사 때 실내 디지털 지도를 작성하는 자율주행 로봇 'M1'을 공개했다.

네이버의 새 로봇 '퍼스널 라스트마일 모빌리티'
네이버의 새 로봇 '퍼스널 라스트마일 모빌리티'

(서울=연합뉴스) 네이버가 1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한 개발자 회의 '데뷰 2017'에서 자사의 새 로봇을 대거 공개했다. 사진은 네이버의 전동 스케이트 보드인 '퍼스널 라스트마일 모빌리티'. [네이버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이번에 공개된 모델은 어라운드 외에 ▲ M1의 개량형 ▲ 전동카트인 '에어카트' ▲ 4륜 밸란싱 전동 스케이트보드 '퍼스널 라스트마일 모빌리티' ▲ 로봇팔 '엠비덱스' ▲ 동물형 '치타로봇' ▲ '점핑로봇' ▲ 계단을 올라가는 바퀴 로봇인 '터스크봇' ▲ 자율주행형 'TT-봇'이다.

네이버의 새 로봇 '엠비덱스'
네이버의 새 로봇 '엠비덱스'

(서울=연합뉴스) 네이버가 1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한 개발자 회의 '데뷰 2017'에서 자사의 새 로봇을 대거 공개했다. 사진은 네이버의 로봇팔인 '엠비덱스'. [네이버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이 로봇들은 대다수가 연구개발(R&D)을 위한 시제품이지만 이 중 자율주행 로봇 어라운드와 전동카트 '에어카트'는 부산의 한 오프라인 서점에 이미 도입된 상태다.

네이버는 이날 또 어린 자녀의 위치를 정밀하게 추적할 수 있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착용용 IT기기)인 '아키'(AKI)도 공개했다.

아키는 위성위치시스템(GPS) 신호가 잘 닿지 않는 실내 공간에서도 정확한 위치 확인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아이가 반복 방문한 장소와 상황을 학습해 종전 기기보다 더 정확한 위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고 네이버는 전했다.

네이버는 아키를 내년 1월 출시할 계획이다.

ta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