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文대통령 "여야 협치틀 만들어 새로운 나라 만들 과제 풀어가자"

송고시간2017-10-13 21:51

(서울=연합뉴스) 김남권 서혜림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13일 "국회의 구조가 여소야대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집권당의 책임감과 진정성으로 여야 협치의 틀을 만들어 새로운 나라를 만들기 위한 과제를 풀어나가도록 하자"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민주당 지도부와 시도당위원장들과 만찬을 하면서 "청와대와 정부도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지만, 때로 부족함이 있더라도 보듬고 뒷받침해주길 당부드린다"며 이같이 밝혔다고 김현 당 대변인이 전했다.

문 대통령은 또 "지난 5개월간 당이 잘해왔고 당의 단합된 모습에 국민이 안심하고 있는 것 같아 든든하다"며 "당의 단합을 넘어 당·청 간 일체감, 유대감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이날 만찬에는 추미애 대표를 비롯해 이춘석 사무총장, 김태년 정책위의장, 김정우 당 대표 비서실장, 박완주 수석대변인 등 지도부와 민주당 소속 시도당위원장, 여성 최고위원 등이 참석했다.

우원식 원내대표는 국감 일정과 세월호 사건 대책회의 등의 이유로 불참한 것으로 알려졌다.

문 대통령, 더불어민주당 지도부와 파이팅!
문 대통령, 더불어민주당 지도부와 파이팅!

(서울=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13일 오후 추미애 대표를 비롯한 더불어민주당 지도부·시도당위원장 초청 만찬에 앞서 청와대 본관 로비에서 기념촬영을 하며 파이팅하고 있다. 2017.10.13 [청와대 제공=연합뉴스]
kjhpress@yna.co.kr

더불어민주당 지도부와 만찬, 발언하는 문 대통령
더불어민주당 지도부와 만찬, 발언하는 문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13일 오후 청와대 본관 충무실에서 추미애 대표를 비롯한 더불어민주당 지도부·시도당위원장 초청 만찬에서 발언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연합뉴스]
kjhpress@yna.co.kr


kong79@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