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안철수, 보좌진들에 '피자 배달'하며 국감준비 독려

송고시간2017-10-11 18:08

"국감에선 '스타제조기' 보좌진이 가장 중요…힘 내시라"

소속 의원 40명 의원실 보좌진들에 직접 피자 110판 돌려

(서울=연합뉴스) 설승은 기자 =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국정감사 시작을 하루 앞둔 11일 피자를 들고 당 소속 의원 40명의 사무실을 일일이 찾아 국감 준비에 여념이 없는 보좌진들을 격려했다.

국감 준비, '수고 많으십니다'
국감 준비, '수고 많으십니다'

(서울=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2017년도 국정감사를 앞두고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11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 정인화 의원실을 찾아 보좌진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피자와 콜라를 전달하고 있다. 2017.10.11
hihong@yna.co.kr

안 대표는 이날 오후 3시부터 약 3시간가량 국회 의원회관에 있는 국민의당 소속 의원실을 찾아다니면서 연휴도 잊고 국감 준비에 몰두해온 국회의원 보좌관과 비서관, 비서들에게 격려의 뜻을 담은 피자 110여 판을 전달했다.

안 대표는 보좌진들에게 피자와 음료수를 건네며 "화이팅입니다", "고생 많으십니다"라고 말하면서, 주먹을 쥔 두 손을 올려 보이기도 했다.

피자 배달 중 마주친 당 소속 의원들에게는 "이번 국감에서 스타되세요"라는 덕담을 건네면서 잠시 환담도 했다.

안 대표는 "지금 의원들을 뵈러 온 게 아니라 보좌진들을 격려해드리려고 왔다"면서 "그 긴 연휴 기간 쉬지 못하고 밤샘한 분들이 너무나 많이 계셔서 피자라도 드시고 힘을 내시라는 차원"이라고 말했다.

안 대표는 "사실 어느 해건 중요하지 않은 국감이 있겠느냐만 올해는 특히 중요하다"면서 "국감은 사실 의원도 중요하지만, 보좌진이 굉장히 중요하다. 보좌진이 스타제조기다. (이들이) 얼마나 열심히 하느냐가 정말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se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