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강릉원주대 이현식 교수, 대학발전기금 1억원 기부

송고시간2017-10-11 15:58

(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강릉원주대학교 무역학과 이현식 교수가 제자 사랑 실천과 대학 발전을 기원하며 대학발전기금 1억원을 쾌척했다.

이 교수는 11일 오후 대학본부에서 열린 발전기금전달식에서 반선섭 총장에게 대학발전기금을 전달했다.

행사에는 반 총장을 비롯해 이현식 교수의 모친과 노재기 청주저축은행장, 이경로 영업담당 상무, 무역학과 교수와 학생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기부는 이현식 교수가 최대주주로 있는 청주저축은행 이름으로 기부했다.

이 교수의 선친은 어려웠던 시절 타향인 충북 청주 지역에 정착해 자수성가했으나 사회에 환원할 기회를 얻지 못하고 작고했다.

이 교수는 "선친의 유업을 이어가면서 선친께서 못다 한 사회 환원을 자식 된 도리로 실천하고자 이번 기회에 20년 동안 근속한 강릉원주대학교에 발전기금을 기부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무역학과 제자들의 장학금과 대학발전기금으로 사용된다.

한편 이현식 교수는 선친이 돌아가시기 전 13개월 동안 입원했던 충북대학교 병원에도 3년 전 3천만원을 기부했다.

강릉원주대 이현식 교수, 대학발전기금 1억원 기부
강릉원주대 이현식 교수, 대학발전기금 1억원 기부

(강릉=연합뉴스) 강릉원주대학교 무역학과 이현식 교수가 11일 오후 제자 사랑 실천과 대학 발전을 기원하며 대학발전기금 1억원을 쾌척했다.
이번 기부는 이현식 교수가 최대주주로 있는 청주저축은행 이름으로 기부한다.
사진 왼쪽부터 노재기 청주저축은행장, 이현식 교수 모친, 반선섭 강릉원주대 총장, 이현식 교수.2017.10.11[강릉원주대 제공=연합뉴스]
yoo21@yna.co.kr

강릉원주대 이현식 교수, 대학발전기금 1억원 기부 - 2


yoo21@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