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트라이언아이앤씨, 마트 앱 '마트리더 버전 1.5' 출시

송고시간2017-10-10 15:48

트라이언아이앤씨, 마트 앱 '마트리더 버전 1.5' 출시 - 1

▲ ㈜트라이언아이앤씨(대표 박기호)는 마트 앱인 '마트리더 버전 1.5'를 신규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박기호 대표는 "마트리더가 최소한의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POS 3종류를 연동하는 작업과 온라인 매장과 마케팅이 강화된 마트리더 버전 1.5를 지난 6개월 동안 준비해 왔다"고 전했다.

마트리더 버전 1.5는 60세 이상 노인층의 스마트폰 사용률이 높아지고 있어 마트의 주 고객층인 노년층 고객과 온라인 쇼핑에 익숙한 20~50대까지의 온라인 고객을 모객에 초점을 맞춰 출시했다.

특히, 온라인 매장 콘셉트로 마트 앱의 온라인 시장과 매출 증가 위한 마케팅에 초점을 맞춰 마트의 고객과 앱 사용 고객의 필터링을 통한 지능형 문자발송 서비스 기능과 결제시스템 적용 등의 순차적으로 개발 진행 중이다.

또한, 추천인 제도와 주문 및 추천 시 혜택을 주는 다단계 마케팅 도입, 골목시장 활성화 캠페인에 맞췄으며, 마트 주변의 상가 홍보와 모객 위한 쿠폰 발행 서비스 등을 통해 마트 주변 상권을 울타리로 만들어 상호 매출이 증가하는 선순환 구조로 만드는 마케팅 방식 도입을 했다.

현재 마트리더 버전 1.0을 사용하고 있는 포인트마트 고강점의 최한수 대표는 "처음 도입할 때만 해도 기존의 마트 앱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으로 도입 자체에 대해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마트리더 1.0을 사용한 후에 주문 수가 적지 않아 만족하고 있다"며“지금처럼 직접 관리하고 앱 설치까지 하면서 노력하면 마트리더 버전 1.5도 제게 많은 이익을 가져 다 주는 좋은 마트 앱일 것이라 생각하여 기대하는 중이다"고 전했다.

다온할인마트 작전점의 우정균 대표는 "POS 실시간 연동 문제가 해결된다면 마트리더 보다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트 앱은 없다고 본다"며 "이제 POS 실시간 연동이 해결되었다고 하니, 노력 대비 결과에 더욱 만족할 수 있는 마트 앱이 되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장보고마트 문산점의 임종수 대표는 "장보고마트 문산점 이전시 가장 먼저 고민했던 부분이 마트리더 앱의 회원 이전이 가능한가였을 정도로 마트리더 1.0이 마트 매출과 고객 관리에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며 "만약 마트리더 1.5가 온라인 매장으로써 그 역할을 충분히 한다면 갈수록 떨어지는 매출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생각하며, 11월 초에 이전 예정인 장보고마트 적성점에도 반드시 도입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현재 마트리더 버전 1.5는 마트리더 207호점 365할인마트 포승점을 시작으로 영업을 시작했으며, 자세한 정보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 스토어에서 '마트리더'나 '포승점'으로 검색해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실행하면 만나볼 수 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