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타워크레인 넘어져 근로자 추락…3명 사망ㆍ2명 부상

송고시간2017-10-10 15:07


10일 오후 1시 36분께 경기도 의정부시 낙양동의 아파트 공사 현장에서 철거작업 중이던 타워크레인이 쓰러지는 사고가 났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 사고로 근로자 3명이 숨지고 2명이 다쳤다.

이들 중 3명은 14층 높이의 타워크레인에서 작업 중에 지상으로 추락해 사망했다.

부상자 중 중상인 1명도 함께 추락하다가 10층 높이의 타워크레인 줄에 걸려 소방당국에 의해 구조됐으며, 지상에 있던 타워크레인 기사는 가벼운 부상을 입고 스스로 빠져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소방당국은 현장에 부상자가 더 있을 것으로 보고 수색작업을 벌이고 있다.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 "넘어진 타워크레인 잔해에 사상자가 더 있을 수 있어 수색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말했다.

경찰은 목격자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경위를 조사 중이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그래픽] 의정부서 타워크레인 쓰러져 3명 사망
[그래픽] 의정부서 타워크레인 쓰러져 3명 사망

의정부서 타워크레인 넘어져 작업자들 추락…5명 사상

[앵커] 경기도 의정부에서 타워크레인이 넘어져 3명이 숨지고 2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소방당국은 추가 사상자가 있을 것으로 보고 수색하고 있는데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배삼진 기자. [기자] 네. 경기도 의정부에서 타워크레인이 쓰러지는 사고로 사상자 5명이 발생했습니다. 사고는 오늘 오후 1시 반 쯤 일어났는데요. 의정부시 낙양동의 아파트 공사현장에서 철거중인 타워크레인이 넘어졌습니다. 이 사고로 현장 근로자 5명이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소방당국은 현재 3명이 사망하고 2명이 부상을 당했는데 이 중 1명은 중상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크레인은 14층 높이로 당시 철거작업이 진행중이었는데요. 넘어진 타워크레인 잔해에 사상자가 더 나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 때문에 소방당국에서는 타워크레인 잔해 부근에서 수색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겠습니다. 오늘 오후 1시 반 쯤 경기도 의정부시 낙양동의 아파트 공사 현장에서 철거작업 중이던 타워크레인이 쓰러졌습니다. 이 사고로 14층 높이의 타워크레인 위에서 작업하던 근로자들 다수가 지상으로 추락했습니다. 당시 인부 3명이 심정지가 발생해 병원으로 이송 중 숨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또 부상자 2명 가운데 1명은 10층 줄에 걸려 구조됐습니다. 소방당국은 현장 지상과 넘어진 타워크레인 잔해 부근에도 사상자가 있을 수 있어 수색중이라고 전했습니다. 경찰은 사고 수습이 끝나는 대로 관계자들을 불러 안전의무 위반 여부 등을 확인할 방침입니다. 앞서 지난 5월에도 남양주 아파트 공사현장에서 18t 규모의 타워크레인이 넘어져 2명이 숨지고 3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고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에서도 타워크레인 넘어지는 사고로 6명이 숨졌습니다. 보도국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