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대전충남소식] 금강유역환경청 '찾아가는 화학물질 안전교육'

송고시간2017-10-10 15:35

(대전=연합뉴스) 금강유역환경청은 보관·저장시설 등 화학물질 취급시설을 갖추지 않은 유해화학물질 판매업소(알선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화학물질 안전교육'을 한다.

[대전충남소식] 금강유역환경청 '찾아가는 화학물질 안전교육' - 1

교육은 오는 11일 대전 사학연금회관, 24일 천안 한들문화센터, 31일 청주 충북기업진흥원에서 각각 진행된다.

2015년 강화된 화학물질관리법에 따르면 유해화학물질 판매 업소는 안전교육을 받고, 올해 말까지 유해화학물질 관리자를 선임해야 한다.

판매 업소 가운데 보관·저장·운반 시설 등 ·화학물질 취급 시설이 없는 업체들을 통상적으로 알선판매업소라고 하는데, 이들 업소는 대부분 종업원 10명 미만의 영세한 업소로 대다수가 현재까지 이 법규를 이행하지 못하고 있다.

금강유역환경청 관내에는 알선판매업소가 630곳이 있으나, 이 가운데 400여개(지난 8월 말 기준) 알선판매업소가 아직 관리자를 선임하지 않았다.

태안군, 농업용 클로렐라 배양 보급

(태안=연합뉴스) 태안군 농업기술센터는 담수 녹조류인 클로렐라를 배양해 사과, 고추, 딸기 재배 농가에 공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클로렐라 배양 모습
클로렐라 배양 모습

[태안군 제공=연합뉴스]

클로렐라를 농업에 활용할 경우 상추 30%, 딸기 57%의 수량증대 효과가 있으며 균핵병, 노균병, 잿빛곰팡이병, 흰가루병 등에 대해 76∼93%의 병해 억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실증 시험포에서 상추 등 엽채류와 비트, 콩 등의 작목을 대상으로 클로렐라 활용 작물 재배 실증시험을 진행하고 있어 점차 클로렐라 활용 폭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클로렐라는 생육촉진, 병해충 예방, 저장성 향상 등의 효과가 있어 농가의 경영비 절감과 고품질 친환경 농산물 생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천군농업기술센터 "농기계 안전사고 주의하세요"

(서천=연합뉴스) 서천군농업기술센터는 본격 가을걷이 철을 맞아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농번기 농기계 안전사고 유의 당부
농번기 농기계 안전사고 유의 당부

[서천군 제공=연합뉴스]

농기계 교통사고는 주로 수확철(9∼11월)에 집중됐고, 사고 대부분이 안전운전 불이행, 교통법규 미준수 등 인적 요인에 의해 발생하고 있다.

농기계 안전사고의 대부분은 경운기, 콤바인 등에 의한 것으로, 농업기술센터는 농기계 사용 전후 장비점검, 농기계 조작요령 정확히 숙지, 음주 후 농기계 운전하지 않기, 야간 도로 주행 시 안전등화장치 확인, 벨트 등 회전부 신체접촉 유의 등을 당부했다.

보령시 14일 '클래식 드라마' 공연

(보령=연합뉴스) 보령시는 시민들에게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물씬 느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4일 오후 5시 보령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클래식 드라마' 공연을 개최한다.

클래식 드라마 포스터
클래식 드라마 포스터

이번 공연은 대중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드라마나 광고, 영화 OST 등에 나오는 영상 매체의 배경음악에 나오는 클래식 명곡을 우리나라 최고의 마에스트로 장윤성의 지휘 아래 머드 오케스트라가 최고의 라이브를 선보인다.

공연 시작 전 음악감독과 클래식 해설 전문가의 설명을 곁들여 공연을 큰 어려움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오케스트라의 반주 아래 바이올리니스트, 오보이스트, 피아니스트, 소프라노, 그리고 탱고 무용도 펼쳐진다. 특별게스트로 바리톤 김동규 씨도 참여한다.

예매는 공연 당일인 14일까지 선착순으로 보령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http://art.brcn.go. kr/ctnt/ptal/)에서 할 수 있고, 관람료는 R석 1만원, S석 7천원, A석 5천원이며, 1인 4장까지 예매할 수 있다.

sw21@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