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단풍도 보고 축제도 즐기고…설악문화제 13일 개막

송고시간2017-10-10 13:52

(속초=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강원 속초지역의 향토문화 축제인 제52회 설악문화제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 속초 도심 일대에서 열린다.

설악문화제 거리페스티벌 [연합뉴스 자료사진]
설악문화제 거리페스티벌 [연합뉴스 자료사진]

'50년 설악의 매력으로, 100년 축제의 설렘으로'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13일 오후 7시 로데오거리페스티벌과 개막식을 비롯해 속초시 문화상 시상, 연예인과 지역예술인 축하공연, 강원도 다문화 가족 한마당, 청소년 퍼포먼스 등 다양한 행사들이 펼쳐진다.

메인행사로 축제 기간 4회 펼쳐지는 거리페스티벌은 공모를 통해 모집한 시민퍼레이드단이 속초시청∼서독약국∼청학사거리 구간 1.5㎞를 행진하며 '2017 팬 아시아 해쉬대회'와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 붐업 조성을 위한 다양한 거리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로데오거리에서는 주민들이 참가하는 오징어 할복대회와 전통 떡메치기 대회, 줄다리기 대회, 주민자치센터 공연동아리 경연대회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열려 관람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밖에 속초관광수산시장에서는 14∼15일 이틀간 '왁자지껄 전통시장 마케팅 행사'가 개최된다.

시장상인회가 마련하는 이 행사는 닭강정과 오징어순대, 전병 등 시장 먹거리 만들기 체험을 비롯해 SNS를 활용한 전통시장 알리기 경품행사와 시장의 모습을 담은 스마트폰 사진촬영대회 등이 진행된다.

청초호에서도 14∼15일 이틀간 요트를 타고 속초 앞바다 조도를 다녀오는 요트 무료시승 체험행사가 열린다.

속초시 관계자는 "절정기에 접어드는 설악산의 단풍과 함께하는 설악문화제에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참여해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mom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