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국방과학硏, 美 방산전시회에 레이저 조형기술 등 출품

송고시간2017-10-09 10:31

(서울=연합뉴스) 김귀근 기자 = 국방과학연구소(ADD) 민군협력진흥원은 9일부터 11일까지 미국에서 개최되는 국제방산전시회(AUSA 2017)에 민·군기술협력사업으로 개발한 우수 기술 3건을 출품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 출품된 기술은 (주)제펠의 '개인용 미기후 냉난방 시스템', (주)인스텍의 '4㎾급 레이저를 이용한 금속 직접 조형기술', (주)알에프코어의 'X/Ku 밴드 실리콘 다채널 MFC(Multi-Functional Core) 직접회로 기반의 송수신 모듈개발' 등이다.

개인용 미기후 냉난방 시스템은 의복에 착용해 극한 환경에서 체온을 조절해 준다. 군 특수부대에 이 기술을 적용하면 극한 환경에서도 체온을 유지해 전투력을 높일 수 있다.

레이저를 이용한 금속 조형기술은 3차원 컴퓨터 지원 설계(CAD) 데이터를 활용해 복잡한 형태의 금속 제품을 신속하게 제작할 수 있다. 내화금속 및 전략금속을 부품으로 제작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3D 프린팅 기술이라고 ADD 측은 설명했다.

ADD 측은 "민·군기술협력사업 우수 성과물이 'AUSA 전시회'에 참가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수출 교두보를 마련하고, 기업들의 첨단 기술 역량과 국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평가했다.

'AUSA 2017'은 매년 미국 육군협회에서 개최하는 북미지역 최대 규모의 국제방산전시회로, 올해는 50여 개국이 참가했다.


three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