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LG전자, '스마트씽큐' 개발자 사이트 오픈

송고시간2017-10-09 10:00

오픈 기념 일반인 대상 스마트홈 아이디어 공모전

(서울=연합뉴스) 정성호 기자 = LG전자[066570]는 9일 자체 스마트홈 플랫폼인 '스마트씽큐(SmartThinQ™)'의 개발자 사이트(ThinQ.developer.lge.com)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스마트홈 생태계'의 확장을 위해 개발자, 협력사 등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업하는 오픈 파트너십(개방형 협업)을 강화하자는 취지다.

개발자들이 이 사이트에 가입하면 LG전자의 스마트홈 파트너가 된다. LG전자는 파트너 개발자들에게 ▲ 스마트씽큐의 통신 규칙인 표준 프로토콜 규약 ▲ 프로그램 언어인 API 등의 정보를 공개한다.

파트너 개발자들이 이 정보를 활용해 개발한 IoT(사물인터넷) 제품은 LG전자의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 '스마트씽큐 앱', 인공지능 스피커 '스마트씽큐 허브'와 연동된다.

또 이들이 개발한 제품에는 'Works with SmartThinQ'라는 로고를 쓸 수 있다.

LG전자, '스마트씽큐' 개발자 사이트 오픈 - 1

LG전자는 이번 개발자 사이트 오픈이 스마트홈 사업의 파트너를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중소업체 등으로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자체 기술 개발이나 구글·아마존 등 글로벌 기업과의 협업 외에도 파트너의 범위를 넓힌다는 것이다.

특히 ▲ 가전제품을 사용하는 패턴 등에 대한 빅데이터 처리 ▲ 자연어 처리 ▲ 음성인식 등으로 이뤄진 자체 인공지능 플랫폼에 파트너들이 제공하는 다양한 아이디어들을 결합하면 스마트홈 분야에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LG전자는 ▲ 오픈 파트너십 ▲ 오픈 플랫폼 ▲ 오픈 커넥티비티 등 '3대 개방 전략'을 기반으로 스마트홈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다.

LG전자는 개발자 사이트 오픈을 기념해 22일까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스마트홈 아이디어 공모전도 진행한다. 이벤트 사이트(onoffmix.com/event/113807)에 스마트씽큐 센서를 활용한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최종 수상자 5개 팀에는 총상금 700만원이 주어진다.

LG전자, '스마트씽큐' 개발자 사이트 오픈 - 2

sisyph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