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추석 연휴와 함께"…임실N치즈축제 개막

송고시간2017-10-06 16:22

(임실=연합뉴스) 이윤승 기자 = 추석 연휴를 풍성하게 장식할 1천만 송이 국화꽃과 함께하는 임실N치즈축제가 6일 전북 임실군 치즈테마파크에서 막이 올랐다.

임실N치즈축제 개막일 관광객 붐벼[임실군제공=연합뉴스]
임실N치즈축제 개막일 관광객 붐벼[임실군제공=연합뉴스]

'웃어봐요 치즈, 행복 쭉∼'을 주제로 9일까지 나흘간 치즈테마파크와 치즈마을 일원에서 열리는 임실N치즈축제는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행사를 대폭 확대했다.

비가 내리는 가운데도 추석 연휴를 치즈축제와 함께하려는 관광객으로 크게 붐볐다.

축제기간 최현석 셰프가 전국 스타 셰프 챌린지에 나와 직접 요리 시범을 보이고 관람객은 요리도 맛볼 수 있다.

8m짜리 대형 피자를 만드는 '국가대표 왕 치즈피자 만들기'와 유럽풍 코스프레 의상·피치 캐릭터 의상을 입고 펼치는 '우유드림 행복드림 퍼레이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가족과 어린이가 함께 참여하는 물고기 우유 주기, 치즈 낚시터, 매직·버블쇼 등도 준비됐다.

관광객으로 북적거리는 임실N치즈축제장[임실군제공=연합뉴스]
관광객으로 북적거리는 임실N치즈축제장[임실군제공=연합뉴스]

관광객을 위해 임실N치즈와 관련 유제품, 농·축 특산물 등을 파격 할인하는 행사도 마련했다.

국내 치즈 발상지인 임실군은 치즈의 우수성을 전국에 널리 알리고 치즈 산업이 더 발전할 수 있는 여건 조성을 위해 2015년부터 임실N치즈축제를 대표축제로 지정해 열고 있다.

지난해 축제에는 21만명의 관광객이 몰려 200억원이 넘는 지역 경제 파급효과를 내는 등 성공리에 축제를 마무리했다.

심민 임실군수는 "추석 연휴 끝자락에 여는 치즈 축제에는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며 "명절에 쌓인 피로감을 축제의 즐거움으로 날려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lov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