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막바지 추석 연휴…흐린 날씨 속 축제 즐겨요

송고시간2017-10-06 15:44

(창원=연합뉴스) 김동민 기자 = 추석 황금연휴 막바지에 접어든 6일 경남은 흐린 날씨 속에 지역 축제를 찾는 방문객이 줄을 이었다.

2017 진주남강유등축제
2017 진주남강유등축제

촬영 김동민 기자 image@yna.co.kr

하동 북천 코스모스·메밀꽃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들은 40여만㎡에 핀 코스모스와 메밀꽃 등을 바라보고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만들었다.

하동군 관계자는 축제가 시작한 22일부터 어제까지 100만명이 넘는 많은 방문객이 찾았다고 말했다.

추석 연휴에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 참배
추석 연휴에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 참배

(김해=연합뉴스) 김동민 기자 = 추석 연휴 막바지에 접어든 6일 오후 시민들이 경남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고 있다. 2017.10.6

2017 진주남강유등축제가 열린 진주 남강변에도 많은 관광객이 찾아 남강변에 떠 있는 오색 유등을 보며 축제의 재미를 더했다.

남해에서 열린 독일 마을 맥주 축제에는 오전부터 비가 내렸지만, 가족 단위의 많은 관광객이 찾아 다양한 독일 맥주와 소시지, 민속공연을 보며 막바지 추석 연휴를 즐겼다.

2016년 하동 북천 코스모스·메밀꽃축제
2016년 하동 북천 코스모스·메밀꽃축제

[하동군 제공=연합뉴스]

노무현 전 대통령의 묘역이 있는 경남 김해시 봉하마을에도 전국 각지에서 방문객이 줄을 이었다.

중·고교생 딸과 아내와 함께 봉하마을 찾은 이길재(48)씨는 "긴 추석 연휴에 차례 등을 다 지내고 여유가 생겨 노 전 대통령 묘역을 찾을 수 있었다"며 "이 지역에 연고가 없지만, 꼭 한번 방문하고 싶었던 곳이라 가족과 함께 찾았다"고 말했다.

고속도로 사정은 귀경과 나들이 차량이 몰리면서 대부분 구간에서 정체를 보였다.

경부고속도로 서울 방향 언양∼활천나들목 7㎞ 구간과 남해고속도로 부산 방향 하동∼사천 터널 16㎞ 구간에서 차량이 거북이걸음을 했다.

imag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