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美 국무부 "北, 평화적 해법 노력에 관심 없어"

송고시간2017-10-05 10:03

국무부 대변인 "北, 역내·세계에 끔찍한 행동"

(서울=연합뉴스) 김효정 기자 = 미국 국무부가 "북한의 공격적이고 도발적인 행동은 북한이 평화적인 해법을 위해 노력하는 데 관심이 없음을 보여준다"고 밝혔다고 미국의소리(VOA) 방송이 5일 전했다.

미 국무부의 카티나 애덤스 동아시아태평양 담당 대변인은 4일(현지시간) VOA와의 통화에서 자성남 주유엔 북한대사가 전날 유엔 총회 경제금융위원회에서 유엔 대북제재에 대해 "불법적이고 부당하다"라는 등의 비난을 한 것과 관련해 이같이 밝혔다.

애덤스 대변인은 미국은 북한의 핵·미사일 문제에 대한 평화적 해법을 찾고 있음을 분명히 해 왔다며 "북한의 수사와 불법적 미사일 발사, 핵실험은 나라를 더 안전하게 만들지 못할 것"이라고도 강조했다.

헤더 노어트 국무부 대변인도 지난 3일 정례브리핑에서 "그들(북한)은 지역 내 사람들과 전 세계인들에게 끔찍한(horrible) 행동을 너무 많이 하고 있다"며 "북한과 김정은의 행동이 끔찍하고, 불안정을 야기하며, 이웃 국가와 전 세계에 겁을 준다는 데 모든 문명 세계가 동의한다"고 말했다고 VOA는 보도했다.

이와 함께 노어트 대변인은 "지금은 북한과 대화할 때가 분명히 아니다"라며 "그들이 탄도미사일 실험이나 다른 종류의 실험을 하고 있을 때는 대화할 준비가 전혀 돼 있지 않다는 분명한 신호를 우리(미국)에게 보내는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TV 제공]

[연합뉴스TV 제공]


kimhyoj@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