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金 4개 싹쓸이' 최민정 "첫 올림픽 시즌에 좋은 결과 기뻐요"

송고시간2017-10-02 09:01

"다른 선수들 기량도 많이 올라와…기술적인 부분 보완할 것"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제1차 쇼트트랙 월드컵대회 여자 500m 결승에서 선두 달리는 최민정 [AP=연합뉴스]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제1차 쇼트트랙 월드컵대회 여자 500m 결승에서 선두 달리는 최민정 [AP=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고미혜 기자 = 시즌 첫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쇼트트랙 월드컵대회에서 금메달 4개를 싹쓸이한 최민정(성남시청)은 자신의 예상을 뛰어넘은 성적에 기쁨을 나타냈다.

최민정은 1일(현지시간) 헝가리 부다페스트 푸슈카시 스타디움에서 끝난 ISU 제1차 쇼트트랙 월드컵대회 이후 대한빙상경기연맹과의 인터뷰에서 "올림픽 시즌이 처음이었는데 생각보다 좋은 결과가 나와서 아주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쇼트트랙 여자 대표팀 에이스 최민정은 평창 올림픽 출전권이 걸린 이번 대회에서 여자 종목에 걸린 금메달 4개를 모두 휩쓸었다.

지난달 30일 열린 여자 1,500m와 500m 결승에서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이날 열린 1,000m와 여자 3,000m 계주에서도 금메달을 차지했다.

최민정은 "이번 월드컵에서 최대한 부담을 안 갖고 타려고 했는데 경기 내용도 생각보다 좋았다"면서도 "기술적인 부분에서는 아직 부족하다고 느껴서 그 부분을 좀 보완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무래도 올림픽 시즌이다 보니 다른 선수들도 전체적으로 기량이 많이 올라온 거 같다"며 "나도 거기에 맞춰 준비를 많이 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mihy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