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20:00

송고시간2017-09-29 20:00

■ 전국서 귀성행렬 이어져…"열흘 연휴에 차분한 시작"

추석 연휴를 하루 앞둔 29일 본격적인 귀성행렬이 시작됐다. 전국 주요 기차역과 버스터미널에는 오후 들어 귀성객의 발길이 점차 몰리고 있다. 최장 열흘에 달하는 연휴 때문에 귀성객이 분산돼 예년 추석만큼 북적거리지는 않지만, 양손에 가득 선물을 들고 고향으로 향하는 이들의 마음만은 평소와 달리 들떠 보였다.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20:00 - 1

전문보기: http://yna.kr/-LRm7KxDAOL

■ 제주국제공항 1시간가량 활주로 폐쇄…귀성·관광객 수만명 불편

제주공항에서 29일 여객기가 급제동한 뒤 활주로에 그대로 멈춰 서면서 1시간가량 활주로가 폐쇄됐다. 제주지방항공청과 항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 35분께 승객 180여명을 태우고 제주에서 김해로 가려던 제주항공 7C510편이 이륙을 위한 활주로(동-서 방향) 주행 중 급제동했다. 급제동하는 과정에서 타이어에 높은 고온이 가해져 1개가 파손됐다. 황금연휴를 하루 앞두고 관광객과 귀성객이 몰리는 이날 오후 발생한 일로 활주로 폐쇄 시각 이후 출발하려던 여객기 45편이 지연 운항했다.

전문보기: http://yna.kr/-LRm7KxDAOL

■ "북한 예방타격하면 반드시 전쟁발발" 英싱크탱크 결론

미국이 북한의 핵무기 사용을 막기 위해 예방적으로 타격을 가하고도 수십만 명의 사망자를 낼 전쟁을 피할 방안은 아예 없다고 영국의 대표적 싱크탱크가 결론을 내렸다. 29일(현지시간) 영국 일간지 더타임스에 따르면 영국 왕립합동군사연구소(RUSI)는 전날 내놓은 보고서에서 북한과의 전쟁은 "이제 진짜 가능한 일"이라면서 "만약 이 전쟁이 시작된다면, 특정 위협을 제거하는 데 국한되거나 단기적인 것이 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전문보기: http://yna.kr/sIR57KZDAOr

■ 北 "美제재로 인민생활 손실 막대해"…피해 인정

북한은 29일 미국이 최근 북한의 8개 은행을 추가 제재대상으로 지정한 것을 비난하며 미국의 제재로 피해가 심각하다고 인정했다. 북한 '제재 피해 조사위원회'는 이날 대변인 담화에서 "우리 국가와 인민을 완전히 말살할 것을 노린 미국의 제재 책동은 동서고금 그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극악한 범죄로서 그것이 우리 국가의 발전과 인민생활에 끼친 피해와 손실은 헤아릴 수 없이 막대하다"고 밝혔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전문보기: http://yna.kr/CMRz7KKDAO4

■ 민주당 "적폐청산" vs 한국당 "정치보복"…정국 갈등 고조

이명박 정부를 겨냥한 여권의 '적폐청산' 드라이브에 이명박 전 대통령 측과 자유한국당이 강력히 반발하면서 정치권의 갈등이 격화하고 있다. 여권 적폐청산의 칼끝이 사실상 이 전 대통령을 정조준한 채 전방위로 좁혀오는 상황에서 이 전 대통령 본인과 그의 핵심 참모들에 이어 한국당까지 당 차원에서 공식 대응하고 나서면서 여야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도 거친 설전을 이어갔다.

전문보기: http://yna.kr/sHRV7KCDAOV

■ 靑 "철원 병사 사망사고 특별수사, 文대통령이 직접 지시"

군 당국이 진지공사를 마치고 부대로 복귀하던 병사가 총탄을 맞아 숨지는 사건의 특별수사에 착수한 것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진상을 파악할 것을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청와대 관계자는 29일 춘추관에서 기자들을 만난 자리에서 "국방부에서 특별수사에 착수하겠다고 한 것은 청와대의 뜻"이라고 말했다.

전문보기: http://yna.kr/YIR27KNDAOA

■ 이번주 서울 아파트값 강세…2주 연속 상승폭 확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주간 서울 아파트값 상승폭이 2주 연속 확대됐다. 29일 부동산114 조사에 따르면 이번주 서울 아파트값은 0.11% 올랐다. 이는 지난주 상승률(0.06%)보다 오름폭이 커진 것이다. 서울 아파트값은 잠실 주공5단지 '50층' 허용과 서초구 반포 주공1단지 1·2·4주구 등 시공사 선정과 같은 이벤트성 호재로 인근 강남권 재건축 단지의 호가가 상승하면서 2주 연속 상승폭을 키우고 있다.

전문보기: http://yna.kr/KFR47KjDAOh

■ 서울 초등교사 임용시험 지원 마감…경쟁률 급증할 듯

올해 서울지역 공립 초등학교 교사 임용시험 경쟁률이 지난해보다 크게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29일 서울시교육청에 따르면 385명(장애인 교사 선발 인원 포함)을 선발하는 2018학년도 서울지역 공립 초등교사 임용시험에 전날 오후 6시까지 837명이 지원해 경쟁률이 2.17대 1이었다. 2017학년도는 최종 경쟁률이 2.13대 1이었다.

전문보기: http://yna.kr/8KRY7KdDAO1

■ 연휴 직전 코스피 '반짝' 상승…2,390선 탈환

코스피가 열흘짜리 최장기 휴장을 앞두고 열린 마지막 장에서 반짝 상승했다. 이날 이후 증시는 10월10일 다시 개장할 때까지 10일 연속 휴장한다. 29일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21.33포인트(0.90%) 오른 2,394.47로 거래를 마쳤다.

전문보기: http://yna.kr/XIRS7KwDAO0

■ '살인개미' 붉은 독개미 국내서 처음 발견

'살인 개미'로도 불리는 맹독성 붉은 독개미(Red imported fire ant)가 국내에서 처음 발견됐다. 농림축산검역본부는 사람과 식물에 위험을 줄 수 있는 '붉은 독개미' 의심종이 지난 28일 오후 5시께 부산항 감만컨테이너야적장의 컨테이너 적재장소 인근에서 발견돼 분류동정 결과 29일 붉은 독개미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붉은 불개미'로도 불리는 독개미가 국내에서 발견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전문보기: http://yna.kr/RLR17KPDAOz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