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홀로서기Home 1호점' 개소

송고시간2017-09-29 16:55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홀로서기Home 1호점' 개소 - 1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최영현·이하 인력개발원) 아동자립지원단(이하 지원단)은 지난 28일 경기 안산 다가구 주택에서 '홀로서기Home 1호점'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홀로서기 Home1호점'은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지원하고, 안산시그룹홈 연합회와 인력개발원이 협약해 개소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명연 국회의원, 오창종 안산시그룹홈연합회장, 인력개발원 최순택 본부장, 안산시 관계자 등 내빈들이 참석해 협약서 교환과 현판 부착 순으로 진행했다.

지원단은 아동복지시설 보호 아동의 자립준비를 돕고, 아동복지시설에서 사회로 진출하는 아동들에게 사후관리를 실시해 안정적 자립정착을 지원하고 있다.

이에 지난 2015년부터 아동복지시설 보호아동 1천여 명에게 사회복지시설 내 마련한 공간에서 3박 4일간의 자립체험훈련을 시행했다.

올해는 처음으로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지원한 '홀로서기Home'에서 자립체험훈련을 진행해 보호 아동들이 아동복지시설에서 나가기 전 스스로 자립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지원단은 보호종료 아동들이 훈련을 통해 자립준비의 중요성을 인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력개발원 최영현 원장은 "홀로서기Home 1호점에서 자립훈련 시범사업을 추진한 후 전국적으로 확대하고 민관협력 자립지원 우수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며 "이에 관심 있는 사회공헌재단 및 후원단체들의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