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놀이공간 만들고 유아용품 대여…어린이 서비스 늘리는 호텔

송고시간2017-10-05 10:10

(서울=연합뉴스) 이도연 기자 = 연휴나 주말에 호텔에서 가족 단위로 숙박하는 고객이 많아지면서 아이들을 위한 호텔 서비스도 늘어나고 있다.

아이들이 필요한 물품이나 음식을 제공해주거나 놀이 공간을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5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호텔제주는 영·유아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에게 꼭 필요한 물품을 대여한다.

아기 욕조·아기 침대·젖병 소독기, 침대 안전가드·세면대 발 받침대·유모차 등 여행할 때 제주도까지 가져가기 힘든 유아용품을 빌려주며 전자레인지와 수유 쿠션 등이 있는 수유실도 운영하고 있다.

고객이 가져온 이유식을 따뜻하게 데워 객실로 가져다주고 아기의 월령에 맞는 이유식을 룸서비스를 통해 제공한다.

제주신라호텔도 아이들을 위해 호텔 셰프가 직접 조리하는 건강 이유식을 제공한다.

음악 교육 프로그램 전문기업인 짐보리와 제휴해 '키즈클럽'을 운영하고 '톰 소여의 모험'을 주제로 한 오두막 키즈 캐빈 등을 운영하고 있다.

파크 하얏트 서울은 아이 동반 고객을 위한 'VIB(Very Important Baby)'프로그램을 운영한다.

3세 미만의 유아를 동반하는 투숙객에게 추가 비용 없이 고급 유아용 제품들을 선물로 준다. 파크 하얏트 서울의 시그니처 테디베어 인형, 캐릭터 모양 쿠키, 오이보스의 유아목욕 용품 세트, 오리 물놀이 인형을 증정한다. 대형 양 인형 목마와 네덜란드 브랜드 부가부의 유모차도 무료로 대여해준다.

파크하얏트 서울, VIB 프로그램[파크하얏트 제공]
파크하얏트 서울, VIB 프로그램[파크하얏트 제공]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지난해 리조트 1층에 실내 어린이 교육놀이 공간 '모루'를 만들었다. 연령대별로 아이들의 감성과 오감 발달을 돕는 3천여 권의 도서와 교구들로 구성돼 있다.

이 밖에도 부가부의 고기능성 유모차·유아용 침대와 침대 가드·유아용 욕조· 젖병 소독기·어린이 DVD 등을 무료로 대여해준다.

그랜드하얏트 호텔은 호텔 야외 공간에 '그랜드 캠핑'을 마련해 어린이들이 자연을 체험하고 친구들과 함께 놀 수 있도록 했다. 그랜드 캠핑에서는 전문가와 함께 야외 볼링 게임, 물로켓 만들기와 쏘기 체험, 숲 속 사진 놀이 등을 즐길 수 있다.

알로프트 강남은 아이와 함께 투숙하는 고객을 위해 키즈텐트 설치 서비스인 '캠프 알로프트'를 운영해 여러 디자인의 키즈 텐트를 무료로 설치해준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아시안 라이브'에서 11월까지 마지막 주 토요일마다 10개팀 내외의 소규모로 키즈 쿠킹 클래스를 진행한다.

쿠킹클래스는 호텔의 외국인 셰프와 함께 영어로 진행되며 아이들이 세계 각국 요리를 체험해볼 수 있다.

쿠킹 클래스에 참여한 어린이에게는 웰컴 드링크로 생과일주스가 제공되고 인터컨티넨탈 쿠킹 클래스 수료증과 어린이용 인터컨티넨탈 시그니처 에이프런·셰프 모자를 선물로 증정한다. 참가비는 6만5천 원이다.

dyle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